1. 지난 주 오늘, 오랜만에 친구들을 만났다. 만나서 원없이 걸었다. 다리가 아파 죽는 줄... 


2. 장소는 잠실 롯*몰. 잠실 나가본지가 언젠지 모르겠다. 오다 가다 스친 적은 있어도 거기서 누군가를 만나보기는 몇십 년만에 처음 있는 일은 아닐까 싶다.


3. 잠실하면 떠오르는 건 종합운동장일까? 나는 롯*월드나 석촌호수가 생각나던데. 호수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그곳은 참 매력적이다. 앞으로 우리들의 모임을 그쪽으로 하자고 했다. 그렇게 되면 친구 한 놈을 빼면 조금 먼 곳에서 오는 건데 그렇더라도 그게 훨씬 좋겠다 싶었다. 그동안 우린 만난다면 강남이었다. 좀 촌스러운가? ㅎ


4. 앞서 한 놈이란 친구와 얘기를 나누다 얼마 전 메디치상을 받은 한강 작가의 얘기가 나왔다. 그 친구는 지난 여름 내 책을 읽고 내가 책을 더 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얘기한 건데 그 말끝에 그런 큰 상을 받은 한강 작가가 자랑스러워(난 아직 한강 작가의 작품을 읽지 못했다.) 내가 아무 생각없이 꺼낸 말이었다. 그러자 그 친구가 "한강 작가가 네 친구야?" 한다. 아, 이렇게 민망할 수가. 한강 작가가 그리된 줄은 나 같이 책 좋아하는 사람이나 아는 거지 일반인이 알 리가 없지 않은가. 더구나 그녀는 문학계의 성덕이고 나는 그저 일개의 평민일뿐인데 그 친구는 내가 오래 전 책을 내고 대본 좀 써 봤다는 이유만으로 그 작가와 내가 친구인 줄 안다. 

이 친구야, 난 한강이 내 친구이기 보다 네가 내 친구인게 더 좋아. 


5. 올해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일찌감치 내는 것 같다. 이게 뭐 예수님 오신 것을 예비하기 위한 분위긴가? 불경기에 돈 좀 쓰라는 분위기지. 물가가 싸야 뭘 좀 해 보지. 당췌 옴짝달싹을 할 수가 없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pek0501 2023-11-18 23:06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재밌네요. 후하하~~
저, 페크예요. 잠자려고 누웠다가 첫 댓글 쓰려고 폰으로 누운 채 씁니다.
굿나잇!!

stella.K 2023-11-19 18:27   좋아요 1 | URL
앗, 고맙습니다. 일부러 댓글을 써 주시다닛!^^

책읽는나무 2023-11-19 06:2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귀엽습니다.ㅋㅋㅋ
근데 한강 작가님은 친구라고 거짓말을 하기에도 너무 넘사벽인 후덜덜 존재인 것 같아요.ㅋㅋ

stella.K 2023-11-19 18:30   좋아요 1 | URL
그 친구가 원래 귀엽게 생겼습니다. 마음씨도 좋고. ㅎㅎ
그렇죠. 한강 작가는 성덕이며 넘사벽이죠.ㅠㅋ

cyrus 2023-11-20 06: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주말에 자주 가는 책방이 <일글책>과 <직립보행> 두 곳뿐인데 거기 가면 저만큼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요. 책 얘기도 하고 요즘 돌아가는 사회에 대해서도 얘기하고, 정말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눠요. 지난 주말도 <일글책>과 <직립보행>에 갔는데 생각해 보니 최근에 상 받은 한강의 소설에 관해 얘기한 적이 없었어요. ^^

stella.K 2023-11-22 14:37   좋아요 0 | URL
아주 주말을 알차게 보내고 있구나.

사실 나도 한강의 채식주의자를 사 놓고 아직도 안 읽고 있다. 영화를 봤는데 더 보기가 싫은 거야. 이 작가에 대해선 호불호가 좀 있는 거 같더군.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