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동이다.

아침에 배우 이순재가 K 본부의 <인간극장>에서 흘린 말이다.

따뜻한 겨울.

 

작년 겨울 역대급 추위를 겪으면서 과학계에선 앞으로 이런 추위가

계속있을 거란 전망을 내놨었다.

그런데 이 전망이 빗나가는 건 아닌가 싶다.

 

오늘도 잠깐 산책 삼아 나갔다 들어왔는데

얄팍하게나마 이러다 봄이 오는 건 아닌가 그런 생각을 했다.

그럴 정도로 낮엔 날씨가 비교적 온화했다.

 

모르긴 해도 다음 주만 이럭저럭 보내고나면

올겨울은 생각보다 별로 춥지 않다고, 그야말로 난동이라고 하지 않을까 싶다.

또 그러면 과학계에선 뭐라고 할까?

지구 온난화 때문이라고 둘러치겠지. 

 

물론 과학적 예측이 전혀 무용한 것은 아니겠지만

너무 과학 신봉자는 되지 말자.

추운 때가 있으면 더운 때가 있고

이런 시절이 있으면 저런 시절이 있는 법이다.

이것을 너무 예측하려고 하면 인생이 재미없지 않은가.

 

이순재 같은 어르신이 난동이라고 하니 그것도 나름 뭔가모를

살아 본 분의 말처럼 들린다. 

그분이 이번 겨울이 난동될 거라고 해서 난동이라고 했을까?

살아보니 안 추워서 그렇게 말하는 것일뿐이다.

 

사람은 추우면 추운데로 살아가는 지혜가 있을 것이고,

더우면 더운대로 살아가는 지혜가 있을 것이다.

너무 호들갑스럽지 않게 살았으면 좋겠다.

그저 자연의 흐름에 나를 맡기며 그렇게 살아가고 싶다.

 

그래도 일단 생각 보다 춥지 않다는 게 나에겐 어쩌면 그리도 위로가 되는지...   


댓글(53)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syo 2019-01-14 18:27   좋아요 2 | URL
카알님은 어렸을 적에 굉장한 장난꾸러기에 사고뭉치였을 것 같은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시루스 박사를 만나보고 알라딘 이미지랑 실제 이미지는 많이 다르다는 걸 알게 되었지요.

요는, 카알님은 도통 알 수 없다는 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알벨루치 2019-01-14 18:28   좋아요 0 | URL
전 공부 못하는 범생인척 하는 범생이었슴~ㅎㅎㅎ

stella.K 2019-01-14 18:59   좋아요 0 | URL
오, 두 분들 이 은혜를 어찌 갚아야 할지....?ㅋㅋㅋ
저의 댓글이 1단계를 넘었습니다.
이런 영광은 제 책이 나오고 처음이어요.
이러면 되게 인기 서재 같아서 말이죠.ㅎㅎㅎㅎ

그런데 실제랑 이미지랑 많이 다르긴 하죠.
약간 환상이 깨지면서 새롭게 조합되어야할 것만 같은 순간이...ㅋ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