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함께 홍익대에서 미술을 공부했고, 결혼하여 늘 함꼐 하며 인형 이야기들을 만드는 부부작가 이승은, 허현선의  이야기 시집입니다. 1996년부터 "엄마 어렬을 적엔......"이라는 연작 개인전으로 호평을 받아온 부부 작가가 인형을 만드는 틈틈히 떠오르는 시상을 동시로 압축해 인형과 함꼐 보여줍니다. 

헌신적이고 자애로운 엄마와 아빠, 그리고 오남매가 등장하는 이 이야기시집은 13편의 에피소드로 엮였습니다. 그 중 에피소드 하나를 소개해볼까요. 늦은밤까지 일하시고 아빠가 군고구마를 사들고 오시니, 잠에서 꺤 막내까지 오남매가 와르르 아빠 곁으로 모여듭니다. "아이고, 얘들아. 아빠 옷이라도 벗으시고." 엄마의 이 말씀에 행복이 묻어납니다. 3권 연작 시리즈 중 1권입니다.

 

 

 

 

 

 사람들이 관계를 맺으며 일하는 모습을 통해서 사회를 입체적으로 이해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고 기획된 창비 출판사의 "사람이 보이는 사회 그림책" 시리즈. 그 2권, <누가 초콜릿을 만들까?>는 '초콜릿'이라는 기호품이 우리 입안을 달콤한 맛으로 채워주기까지  어떤 여행을 하였고 어떤 이들의 손길을 거치는지를 보여줍니다. 카카오 산지 콜롬비아의 특징 및 카카오 관련 산업의 특징, 공정 무역과 착한 초콜릿, 초콜릿 관련 직업 등 다양한 소재를 아우르는 신개념 사회그림책입니다. 

 

  

 

 

 

 

 

'외로워서 죽을 수도 있을까?

'외로워서 죽을 수도 있을까?

 

 

작고 작은 섬에 혼자 사는 나무, 탱글우드의 독백이 책장을 덮은 뒤에도 한동안 따라다니던 그림책입니다. 마가릿 와일드(Margaret Wild) 가 글을 쓰고  비비안 굿맨(Vivienne Goodman) 이 일러스트레이션을 더한 이 작품은 외로움과 고독이 아닌, 희망과 공생을 노래하는 책입니다. 시와 그림이 가득한 명상서같은 이 책장을 넘기다 보면 희망이 올라오는 걸 느낍니다. 이 험한 세상,  믿음을 저버리지 않을 이가 있다는, 약속을 지켜 돌아와줄 이가 있다는 믿음이 생깁니다.

우리 모두가 서로에게 소중한 존재이며 서로 연결되어 있다는 감동적인 메세지가 긴 파동의 종소리처럼 울려나는 그림책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즐거운상상 2014-04-06 17: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엄마 손은 싫어 싫어>는 2013년 12월에 출간된 책이네요. 다음부터 출간 기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수고 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