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at Chamber" 2019년에 총 6회 예정된 공연 중 첫 공연에 다녀왔습니다. 평소에도 공연장을 자주 찾지만 상대적으로 Chamber Music, 실내악 경험이 없네요. 친밀하고 따스한 분위기에서 청중과 교감하는 연주회일 거라는 상상을 하면서 "T. L. I 아트센터"를 찾았습니다. 성남시에 "성남아트센터"만 있다고 생각해오신 분들은 살짝 눈 돌려서 이 "클래식 음악 전용극장"에도 관심 가져주세요. 좌석이 모두 R석, 244석으로 비교적 아담한 규모이지만 244석 중 60여 석이 가변 좌석이기에 다양한 공간 연출과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에 리뷰 쓰며 검색해보니, 이 아트센터에서 제가 좋아하는 선우예권,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손열음 피아니스트의 연주회도 있었네요.



이번 6회 시리즈 연주를 맡아주실 분들은 '코리안 솔로이스츠'인데요, 실력파 음악인들로 구성된 단체라고 합니다. 2019년에 T. L. I. 아트센터와 손잡고 기획한 All That Chamber의 첫 공연은 '바흐'와 '비달디' 작품으로 구성되어습니다. 일부러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로 선곡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클래식 음악 잘 모르는 저까지도 전곡을 십수번은 들어본 곡들이네요.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제 3번 G장조"와 비발디의 가장 대표적 협주곡인 "Four Seasons." 모든 관객에게 program note를 나눠주시고, '코리안 솔로이스츠' 첼리스트인 임재성이 곡 해설을 친절하게 해주십니다. 덕분에 인터미션 없이 진행되는 70분 동안 곡들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비발디의 "사계"의 경우,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각각 다른 바이올리니스트가 주도하였기에 보는 재미, 듣는 재미가 상당했습니다. 귀가 트이지는 않은 클래식 문외한이지만, 바이올리니스트만의 색깔이 느껴지는 연주였습니다.

"봄"을 연주한 이서정은 뭐랄까, 곡을 차갑게 이지적으로 해석한다는 인상? 그녀가 입은 하늘거리는 연노랑 실크 블라우스와 대조적으로 근엄하고도 지적인 표정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름"의 한규현 바이올리니스트는 선화예중,선화예고, 한예종을 거쳐 미국 신시내티 음대 박사과정까지 수료한 재원이시네요. 이분은 달콤해보이는 외모와 달리, 카리스마가 넘치고 격정적인 연주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가을"의 양정윤은 바로 이 분 이신데요. 처음엔 수줍은 듯한 태도로 무대 중앙으로 자리를 옮기더니, 이내 온몸으로 곡에 몰입하는 모습이 놀라웠습니다.



"겨울"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혜지가 이끌었는데, 이 분이십니다. 평소 저는 David Garrett의 연주로 "Four Seasons" 전곡을 많이 듣는데, 제 귀에 익숙했던 템포보다 빨라지는 느낌. 그만큼 격정적이고 바이올리니스트의 개성이 묻어나는 연주였습니다. 좋았습니다.


이날 관객들은 아껴두었던 박수를 마지막에 크게 터뜨리셔서, 커튼콜에 답하러 무대에 2번이나 다시 등장한 '코리안 솔로이스트' 단원 분들을 오래 볼 수 있었습니다. 좋은 연주, 좋은 프로그램 고맙습니다. 앞으로 남은 5회의 공연에도 관심 갖고 연주회 날짜 챙겨두어야 겠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9-02-01 15: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02-02 22: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카알벨루치 2019-02-01 22: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얄라알라북사랑님 설 연휴 보내시고 늘 언제나 감사한 나날들 되십시오 ^^

얄라알라 2019-02-02 22:25   좋아요 1 | URL
카알벨루치님, 이렇게 인사주시니 많이 고맙습니다.
설 연휴에 좋은 책뿐 아니라, 좋은 음식도 많이 드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