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미네이쳐 : 자연의 세계 아트사이언스
카르노브스키 그림, 레이철 윌리엄스 글, 이현숙 옮김 / 보림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해 전 <빨강부리의 대횡단>이라는 책을 '마법의 돋보기'를 통해 만난 아이들이에요.

그 때보다 더 많은 색으로, 더 많은 그림을 만날 수 있는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보림출판사 ARTIVITY로 만난 <일루미네이쳐 자연을 비춰 봐요>가 바로 호나상의 여행을 떠나게 해 줄 책이랍니다.

'한 페이지에 세 가지 그림이!'있는 <일루미네이쳐 자연을 비춰 봐요>는 마법의 3색 렌즈로 108종의 동물을 찾아 볼 수 있답니다.

'밀라노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티브 듀오, 카르노브스키가 만든 색색의 렌즈를 비추어

정글과 바다, 초원, 숲 등 열 곳의 여행 목적지로 탐험을 떠날' €수 있게 구성이 도어 있어요.



IMG_20170903_135839_edit.jpg

<빨강부리의 대횡단> 책을 볼 때는 '빨간색 렌즈'를 통해 책을 봤었어요.

<일루미네이쳐 자연을 비춰봐요>는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렌즈로 책을 볼 수 있답니다.

더 다양해진 색의 마법 렌즈를 만난 만큼 아이들의 재미도 더 커지겠죠?

세 색의 렌즈를 통해 만나게 되는 그림들이 다 다르네요.



IMG_20170903_135852_edit.jpg

빨간색 마법 렌즈를 통해 '낮에 활동하는 동물'을,

초록색 마법 렌즈를 통해 '서식지'를,

파란색 마법 렌즈를 통해 '밤과 어스름에 활동하는 동물'을 만날 수 있어요.

앞 뒤 면지부터 환상의 세계 여행이 시작됩ㄴ다.



IMG_20170903_135911_edit.jpg

'야생의 자연 속으로 떠나는 여행'

여행의 목적지는

'콩고 열대 우림, 심프슨 사막, 로몬드 호, 안데스 산맥, 웨들 해와 로스 해, 레드우드 숲, 동시베리아 타이가, 세렝게티 평원, 갠지스 강 유역, 아포 리프'€랍니다.

들어 본 지역도 있고, 처음 들어 보는 생소한 지역도 있네요.

책의 구성은 '여행 목적지', '전망대', '동물' 로 되어 있어요.

목적지를 통해 '서식지'를 알아보고,

전망대를 통해 '동물'과 '식물'을 찾아보고,

그 곳에 사는 동물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답니다.

'서식지'에는 여행 목적지, 속해 있는 대륙, 그 곳에 있는 나라, 서식지, 면적, 사는 동물에 대한 정보를 만날 수 있어요.





001.jpg

005.jpg

006.jpg

008.jpg

'전망대'를 통해

낮에 활동하는 동물, 서식지, 밤과 어스름에 활동하는 동물을 살펴 보았어요.

파란색이 진해서 그런지, '밤과 어스름에 활동하는 동물'은 정말 자세히 봐야하더라고요.




IMG_20170903_140255_edit.jpg


파란색 렌즈를 통해 만나게 되는 '밤에 활동하는 동물'과

빨간색 렌즈를 통해 만나게 되는 '낮에 활동하는 동물'을 더 자세히 볼 수 있기도 해요.





015.jpg

렌즈를 통해 만나는 새로운 세상.

<빨강부리의 대횡단>처럼 렌즈 하나하나 돋보기로 되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세 아이들이 하나씩 들고 보면 좋겠다는 생각에...

앉아서 책을 통해 만나는 여행.

서식지마다 다른 동물들도 만나고, 그 동물들이 낮에 만날 수 있는 동물인지, 밤에 만날 수 있는 동물인지도 알아 보았어요.

네 살 막내가 제일 좋아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초등생 형, 누나도 동생 못지 않은 관심과 사랑을 보인 '보림 출판사 ARTIVITY그림책' <일루미네이쳐 자연을 비춰 봐요>는

요즘 아이들이 애정하고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