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 수채화 레시피 - 색연필 하나, 물방울 하나, 수채 색연필로 그리는 쉽고 예쁜 수채화
이일선 지음 / 그림책방 / 2016년 9월
평점 :
품절


색연필은 그냥 색칠만 하는 줄 알았는데, 우연치 않게 색칠을 한 다음 물을 묻혀 물감처럼 표현할 수 있는 색연필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색연필을 사용했음에도 물감으로 표현한 것처럼 색감도 너무 예쁘게 표현된 그림을 보면서 감탄을 하다, 문구점에서 수채색연필을 구입했다.

일단, 종이에 색을 칠한 후 물을 묻혔는데, 내가 생각했던 색감이 아니어 당황스러웠다.

다른 사람들이 컬러링해 놓은 작품들을 보면 어찌나 이쁘던지..

색연필로 표현했다는 사실 자체도 놀라울 뿐이었다. 난 왜 안될까??

결국, 노력하는 것을 포기하고 색연필은 장식장 한 곳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런 색연필을 다시금 꺼내 볼 기회를 만난 것은

<예쁜 수채화 레시피>책을 만나고 난 후다.

 



 

001.JPG


책과 색연필, 붓과 물, 그리고 종이를 준비했다.

<예쁜 수채화 레시피>는 수채 색연필로 그리는 쉽고 예쁜 수채화 표현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다.

 

처음엔 '함께 하는 멋진 친구들'이라는 주제로 재료의 특성을 통해 표현하고자 하는 재료를 이해할 수 있다.

 


002.JPG


책을 보며 '나만의 컬러차트 만들기'를 직접 해 보았다.

붓이 물을 어느 정도 머금고 있는지, 붓질을 몇 번 하는지에 따라 색감 표현이 달라졌다.

집에 있는 아이들 스케치북에 해 보았는데,

수채화지, 머메이드지, 와트만지, 캔트지 등에 표현을 해 보면서 그 느낌들을 비교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003.JPG


색을 혼합하는 방법에 따라 물로 색을 섞어도 보고,

색의 양과 붓터치의 변화도 직접 경험해 보았다.

색칠과 물칠의 순서도 바꾸면서 어떤 작업이 하기 편한지, 하고난 후 느낌이 어떻게 다른지도 직접 비교해 볼 수 있었다.

 


004.JPG


<예쁜 수채화 레시피> 는

예쁜 패턴 그리기,

자연 속 예쁜 풍경 그리기,

예쁜 소품과 사물 그리기,

사랑스러운 예쁜 꽃 그리기

로 구성되어 있다.

 

제대로 수채색연필을 처음 사용하는 것이어서,

많이 부족하고, 예쁘지 않지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다보면, 물감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정교하고 예쁜 수채화 작품을 그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