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선물을 주고 싶어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45
앙드레 단 글.그림, 길미향 옮김 / 현북스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누군가가 나를 소중하게 여겨 준다면 그것만큼 감사한 것도 없을 거 같아요.

현북스 출판사에서 출간된 <멋진 선물을 주고 싶어>는 엘리자베스 워터세크단이 글을 쓰고, 앙드레 단이 그림을 그린 책이랍니다.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45 <멋진 선물을 주고 싶어>는 친구에게 선물을 하는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따뜻한 그림책이에요.

 



 

098.JPG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고양이.. 관객은 밤하늘의 달과 별, 그리고, 나뭇가지에 앉아 있는 새들이네요.

고양이의 연주는 어땠을까요??

 


099.JPG


면지에 그려져 있는 그림이에요. 오선지에 음표를 그려 놓은 모양이 떠오르더라고요.

오선지에 그려 있는 음표와 새들은 어떤 의미일까요??



101.JPG


표지그림은 지붕 위에 앉아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고양이가 크게 그려져 있었는데..

여름 날, 환한 달빛 아래에서

친구를 위해 연주해요.

라는 문장과 함께 지붕에서 연주하는 고양이와 창문을 열고, 연주를 듣고 있는 토끼가 보이네요.

친구를 위해 연주한느 고양이 마음이 참 예뻐요.

바닥에 떨여져 있는 음표들은 고양이의 연주 소리겠지요??



 

 



 

103.JPG


음표를 모두 주워 주는 친구 '로지'

두 친구들의 미소만 봐도 따스함이 절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고양이는 친구를 위해 연주하고, 친구인 로지는 고양이를 위해 음표를 모두 모아 감사의 마음으로 다시 고양이에게 건내주고 있네요.

두 친구들의 우정이 정말 예쁘지 않나요??



 

104.JPG


음표를 모아 주는 것이 고양이에겐 큰 선물이었던 모양이에요.

친구를 위해 멋진 선물을 하고 싶어졌다네요.

어떤 선물을 할까요?

밤하늘의 달이 어느새 가득 채워진 보름달이 되었네요.

친구에게 선물을 하기 위해 고민하는 동안 친구를 더 많이 떠올리게 되지 않을까요??

어떤 선물을 할까? 뭘 좋아할까? 선물을 주면 어떤 반응을 보일까?

두근두근...



 

105.JPG


 

106.JPG


음표들을 씨 뿌리듯 화분에 심고..

연주를 해 줘요.

어떤 계획을 갖고 있는 건지 정말 궁금해지네요.

고양이의 연주를 들으러 새들이 모여드네요.

음악을 들은 음표가 나무가 되어 자라는 건가요??

화분에 초록색 식물이 자라고 있어요.

 


107.JPG


새들이 음표를 먹는 것일까요?

악기를 베개삼아 베고 잠이 든 고양이..

과연, 친구에게 줄 선물의 계획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친구가 마음을 담은 선물을 내게 주어요.

나도 친구에게 멋진 선물을 주고 싶어요.

하지만 선물보다 더 소중한 건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이지요.

 

아이들이 자라면서 친구 문제로 고민하게 되는 거 같아요.

내가 좋아하는 친구가 나를 좋아해주고,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면 좋은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더라고요.

서로에게 선물을 주는 두 친구.

두 친구들은 서로 서로를 생각하죠.

서로를 배려하고 아끼는 마음...

그런 마음이 친구와의 관계를 더 돈독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멋진 선물을 주고 싶어>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우정을 응원해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