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금 누구나 5000만 원 받을 수 있다 - 2016 정부지원금 트렌드 완벽 공략집
이정미 지음 / 라온북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정부지원금이라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구나 알고 있었던 것을 나만 모르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고 해야 할까? 그런데 책을 읽다 보니 이미 남편이 정부지원금을 받고 있었다는 것을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리고 주변에서 관심있어 해서 들어 보았던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도 사회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과 연구소와 법인단체도 정부지원금 해당사항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게 많은 지원금 중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은 뭐가 있을까? 나도 지원금을 받아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정부지원금 누구나 5000만원 받을 수 있다>책을 보기 시작했다.

2016년 정부지원금 트렌드를 완전 공략했다기에 올해 무엇을 할런지 깊이 고민해보고 나도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었다. 여 예산 13조원이라고 하는 어마어마한 금액 중 내가 받을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

 

수없이 많은 종류의 정부지원금. 그 중 나에게 딱 맞는 것은 무엇일까? 고민했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성공적으로 정부지원금을 받아 지역, 국가 경제에 도움이 되는 사업체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길 바란다. 저부에서도 소중한 국가 예산으로 편성한 정부지원금ㅇ이 적합하지 않은 상대에게 가지 않고, 굿 매칭되어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이다. -p. 17 <머리말> 중에서 -

얼마 전 도서관에 갔다 정부지원금을 받는 사업을 고민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정부 지원금을 받아 일단 일을 시작하는 것은 할 수 있겠지만, 그 것을 바탕으로 꾸준한 수입을 창출해서 이익을 창출하는 게 쉽지 않다는 것이다. 정부지원금을 받아 일자리 창출을 하는 취지는 정말 좋은데, 정작 그로 인해 순이익을 얼마나 얻을 수 있고, 정부지원금 없이도 꾸준한 사업을 이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으로 쉬이 무엇인가 일을 벌리는 게 쉽지 않다고 했다. 무슨 일이든지 시작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성과가 있어 정부지원금 없이도 홀로 설 수 있어야 하는데, 1년 안에 그렇게 될만한 아이템이 무엇이고, 그 아이템을 바탕으로 창출된 일자리가 얼마나 보전될 수 있을런지도 의문이다.

요즘 전 지역에 도서관들이 많아졌다고 들었다. 나라에서 운영하는 도서관도 있지만, 마을 주민들이 마음을 모아 도서관을 열어 운영하는 곳들도 꽤 있다고 한다. 그런데 그 도서관들은 대부분 후원금으로 운영이 되는데, 이 부분도 정부지원금을 받아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런지 궁금해졌다.

 

이 책의 저자는 교육으로 사업을 작해 10여 년간 뛰어난 성과를 거두어 왔다고 한다. 창업컨설팅, 브랜딩, 정부지원사업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부 기관과 자빙자치단체, 창업지원 센터와 협업하여 정부지원금을 효과적으로 받는 법을 알려주는 '정부지원금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라고 한다.

'나는 나랏돈으로 창업한다', '10년 차 베테랑 사업가에게도 정부지원금 꼭 필요하다', 그리고 '교육사업가, 소상공인, 여성에게 유리한 정부지원금 5000만원 받기'로 구성이 되어 있고, 부록으로 '누구나 정부지원금 5000만원 받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양식과 법령'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교육사업쪽이라 교육사업과 여성에게 유리한 지원금에 관심이 있어 보게 되었다고 해야할까? 그런데 내가 생각하고 있던 일이 구체화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니면 정부 지원금이라는 것 자체가 생소해서 그런지 나에게 필요한 정부지원금이 '이것이다' 싶은 게 눈에 띄지는 않았다. 단지, 창업을 하려고 마음 먹으면, 창업을 도와줄 컨설턴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들었다.

저자차럼 멘토로 삼을 수 있는 사람이 주변에 있어 어려울 때 도움을 구할 수 있으면 정말 좋겠다.  책을 바탕으로 저자가 소개해 준 인터넷 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해 수시로 지원 받을 수 있는 부분들을 수시로 체크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