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바꼭질 123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10
김재영 글.그림 / 현북스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하는 ㄱㄴㄷ>을 만났을 때 <생각하는 123>도 만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마찬가지로 현북스 출판사에서 출가되었던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공모전 수상 작가 김재영님의 <숨바꼭질 ㄱㄴㄷ>을 만나고 난 후 <숨바꼭질 123>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005.jpg


그런데 정말, 현북스 출판사에서 <숨바꼭질 123>이 출간 되었네요.

알이알이 호기심 그림책 10이 바로 <숨바꼭질 123>이랍니다.


006.jpg


내지에 돼지 저금통, 의자, 선물포장, 꽃다발, 자동차, 카멜레온, 우산, 눈사람, 코끼를 통해 1부터 9까지 숫자를 만날 수 있었어요.

22개월 우리 아이 이 책 보자마자 "내꺼야~"라며 갖고 가더라고요.

얼마 전부터 둘, 가끔은 셋 까지 숫자를 함께 말하고 있는데..

어차피 큰 아이들은 이 책이 크게 의미 없겠지만, 우리 막내는 너무 좋아할만한 책이겠구나 싶네요.

<숨바꼭질 123>은 책이 참 두툼해요.. 표지도 그렇지만 내지도 보통 다른 책들의 두배 정도 두께가 되는 거 같아요.

손에 힘 조절이 잘 되지 않는 우리 막내가 책장을 넘기다 찢어진 책장이 많아 맘이 아팠는데, 이 책은 그럴 염려는 없을 거 같아요..ㅎ


 


007.jpg


꼭 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형, 누나가 있어서 그런지 함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꼭 꼭 숨어라'를 함께 따라하는 울 막내를 위한 눈높이 책인 거 같아요.

숨어 있는 숫자를 찾아 볼까요?

커다란 빨간 사과를 누가 파 먹었을까요??

나무 위의 새일까요? 초록의 나뭇잎에 담긴 표정들도 책을 보는 또 하나의 재미를 주네요.



 

008.jpg


개구리의 다리를 보면 숫자 2모양이에요. 숫자1도 그랬지만, 숫자 모양 대로 파낸 모양들도 만날 수 있어요.

개구리 둘, 이, 2

숫자의 모양과 읽는 방법, 그리고 서수, 기수를 함께 만날 수 있네요~



 

009.jpg


화려한 색채와 숲, 우물, 바다, 꽃, 새 등 등..

다양한 배경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상황에 숨어 있는 숫자들..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쑥쑥 자랄 거 같아요.

나뭇가지에 집을 짓는 친구는 누구일까요??

책을 세로로 세우니 나무에 거미줄이 쳐 있는 듯 보이더라고요.

 


010.jpg


동물 숫자 친구들이 모두 모였어요.

애벌레, 개구리, 벌, 홍학, 오징어, 부엉이, 게, 거미, 다람쥐 그리고 내 모습을 담은

1부터 10..

손가락을 세며 동물 숫자 친구들을 다시 만날 수 있네요.

 

집에 한글 관련 책들은 몇 권 있었는데, 숫자책은 없어 구입하려고 하던 중이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숨바꼭질123>이 너무 반갑네요.

우리 꼬마하고 한동안 자주 볼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