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정말 나일까?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 6
요시타케 신스케 글.그림, 김소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부분의 그림책은 유아들이 많이 보죠.. 그런데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그림책을 많이 보더랍니다.

철학적인 내용을 담은 그림책도 있고, 유아들 대상이 아닌 청소년들 대상의 그림책들도 종종 눈에 띄여요.

물론,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도 많죠.


맘스쿨 서평 이벤트 도서로 받은 <이게 정말 나일까?>는 주니어 김영사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에요.

초등 저학년을 위한 그림동화라고 되어 있네요.

그림동화라는 느낌보다는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이 더 강하게 드네요.

<이게 정말 나일까?>는 교과와 연계되는 책이네요.

큰아이가 1학년이어서 교과서를 가끔 보는데, 가족에 나와 나의 몸 관련 내용이 나왔던 게 생각이 나네요.

2학년 때도 비슷한 내용이 들어가지는가 봐요~

하기 싫은 것들에 지쳐 버린 어느 날, '가짜 나'가 될 도우미 로봇 한 대를 샀어요.

가끔은 저도 도우미 로봇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아픈데도 밥하고, 청소하고, 빨래하고..

그럴 땐 저를 대신할 도우미 로봇이 간절히 생각나네요..

가끔은 이런 로봇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로봇에게 '나'에 대한 설명을 해 줘야 해요.

 

이름과 가족을 소개하고, 겉모습도 설명해 주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것도 알려 주었어요.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도 알려 주고,

일상의 모습도 이야기 해 주었어요.

책 보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인지라, 책이 눈에 띄자마자 앉아 책을 보네요.

1학기 때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있어서 그런지 배운 내용들을 조잘조잘 이야기 해 주기도 하네요.

원래 학교 생활에 대해 말을 잘 안하는 아이인데, 책을 보면서 학교서 배운 내용이라고 이야기 해 주더라고요.

주변 사람들이 보는 나의 모습은 배우지 않았던 모양이에요..ㅎㅎ

흠.... 나는 누구일까....

교과서에서는 참 가볍고 쉽게 다뤄진 내용이었던 거 같은데..

이 책을 보면서 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된 거 같아요.


우리 아들..

너는 누구니?

그랬더니 빙그레 웃어요..

나는 누구일까요? 하더니

나는 나죠..

라고 답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