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날개 국어 : 가족 - 가족으로 배우는 국어 개념, 1~2학년군 교과서 날개 국어 3
어린이 통합교과 연구회 지음, 김윤희.정관영 감수 / 상상의집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1학년인 아이가 처음 교과서를 받아왔을 때 참 신기했어요.

책이 우리 때와 넘 다르더라고요.

학교와 나, 봄, 가족, 여름, 이웃, 가을, 우리나라, 겨울..


<교과서 날개>시리즈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주제를 담은 '상상의 집' 출판사 놀면서 즐기는 신개념 교과서 퀴즈 책이랍니다. 이번에 만난 주제는 '가족'이에요. 이 주제를 1학기 때 아이가 배웠을텐데, 복습이 넘 늦은 감이 있지만, 아이와 함께 배운 내용을 다시 짚어 보는 것도 의미 있더라고요.

<교과서 날개 국어 - 가족>은 가족, 집, 친척,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살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전에 아이가 '가족의 1년 행사'를 조사했던 기억이 나네요..

개념 쏙쏙 동화에요.

외할머니, 외할아버지, 아빠, 엄마, 외삼촌, 주인공과 동생이 함께 찍은 가족 사진이에요.

3대가 함께 사는 가족인만큼 사건도 많을 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일요일의 가족 시간표와 식사 예절이 나와 있네요.

 

그리고, 주제에 맞게  출제된 다양한 난이도의 교과서 퀴즈..

유추하기와 분류하기, 규칙찾기,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퀴즈..

문제가 많지 않지만, 핵심만을 담은 알짜배기 문제들이어서, 문제를 푸는 아이도 재미있어 한다.

나 어렸을 적엔 정말 문제만 빼곡했던 문제집만 풀었던 거 같은데..

지금은 그 때와 너무 다르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