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곰과 프리다 (양장) - 개정판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40
앤서니 브라운.한나 바르톨린 글.그림, 김중철 옮김 / 현북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정판이 나오기 전 꼬마곰과 프리다를 만나고,

아이들과 한동안 세이프 게임을 해 봤던 거 같아요.

그 때는 엄마가 어려워 해서 그랬던지 아이들도 많이 어려워 하더라고요.


산뜻한 노란색 표지가 개정판이에요.

기존 책보다 화사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현북스 출판사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40<꼬마곰과 프리다>랍니다.

그리고, 앤서니 브라운과 한나 바르톨린의 이름이 확 눈에 들어오네요~

개정판이라고 이야기 했더니 큰아이가 책장에서 전에 봤던 책을 꺼내 오더라고요.

그러더니 한장 한장 넘기며 비교를 해 보네요.

다른 부분과 같은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해 주더라고요.

 

 

이 부분이 바뀐 부분이에요..

기존 책에는 세이프 게임을 위한 모양들이 내지에 들어가 있었는데..

개정판에는 깨끗한 내지를 만날 수 있어요.

음..

내지에 있는 그림을 활용해 세이프 게임을 해 보고자 했다 여러번 실패를 했던지라..

전 개장판으로 만난 책이 좋더라고요..

전엔 내지도 자세히 보지 않았는데,

현북스 출판사 다른 책들은 내지에도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겉표지를 본 후 내지를 보는게 습관이 되었네요.

 

 

표지만 바뀐 게 아니라 속제목도 바뀌었어요..

왼쪽이 개정판이에요.

더 눈에 잘 띄는 거 같아요..

 

 

본문에 있는 그림은 같은데, 조금씩 변화가 있어요..

일단 지면 색이 은은해지면서 프리다가 더 눈에 띄네요.

그리고, 글씨체도 바뀌었어요.

글씨도 조금 더 커 보이네요.

 

 

프리다가 이런 모양을 그려서 꼬마곰에게 주었어.


"이 모양을 무엇인가로 바꾸어 봐."

프리다가 말했어.

그림을 보다 든 생각이..

프리다는 '한나 바르톨린'작가,  꼬마곰은 '앤서니 브라운'작가가 아닐까 싶어요.

'한나 바르톨린'작가의 작품 중 코끼리가 주인공이었던 책을 몇 권 만났었거든요.

그리고, '앤서니 브라운'작가의 꼬마곰도 만났었고요..

전에 책을 볼 때는 그저 프리다와 꼬마곰이라만 생각했는데..

문득, 프리다와 꼬마곰에 작가 두분이 투영되어 보이더라고요..

 

 

전 정말 저런 모양이 사람의 모습으로 그려질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음..

개정판이 훨씬 다채롭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림 뿐 아니라 나뭇가지를 활용해서도 멋진 나비를 표현해 낸 두 작가분들..

그 분들처럼 '세이프 게임'이 우리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놀이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확 바뀐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에요.

전에 책에는 세이프 게임에 대한 설명이 나왔던 페이지였는데..

꼬마곰과 프리다가 그린 그림으로 바뀌었더라고요.

정말 두 작가분의 상상력에 절로 감탄이 나오더랍니다.


물론, 책의 뒷표지도 바뀌었어요.


두 책을 비교하면서 같은 부분과 다른 부분을 찾아 보는 것도 재미있더라고요.

그리고 잊고 있었던 세이프 게임..

아이들과 장거리 이동할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어요. - 때 차 안에서 해 보면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들어요..

아이들의 상상이 얼마나 멋진 작품으로 탄생될런지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