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층 나무 집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 시공주니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출판사 13층 나무 집도 들어는 봤는데.. 아직 만나지 못했거든요.

그런데 '26층 나무 집'을 먼저 만났네요.


26층 나무집은 어떤 내용일까요?

13층 나무 집과 내용이 연결이 되어 있어 13층 나무집을 먼저 보고 봐야 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쨌든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친정 가는 길에 혹시 몰라 이 책을 함께 챙겼어요.

울 아들이 초등 1학년인데 이 책은 추천 연령이 초등 고학년이었거든요.

그래서 아이가 볼 거라는 기대는 하지 않고, 내가 봐야지 했던 책인데..

정작 휴가 기간으로 가 있었던 친정에선 전 이 책 손도 못 데었고, 우리 아들만 서너번 읽었어요.

음.. 아이 수준에 맞는 책을 안갖고 가기도 했지만..

책을 집어 혼자 읽더니, 재미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더니 수시로 읽고 또 읽고..

덕분에 전 집에 오자마자 아이의 추천으로 이 책을 보게 되었어요.

 

 

26층 나무집이에요.

음.. 어떤 모습일까 상상을 해 보지 않았는데..

이런 나무집을 만들려면 정말 시간도 많이 필요할 거 같아요..ㅎㅎ

지하비밀 실험실 비상 출입구도 있고, 범퍼카 경ㄱ이장, 78가지 맛 아이스크림 가게, 아이스 스케이트 장, 테리 침실, 게임방, 수영장, 자동 판박이 기계도 있고, 스케이트 보드 연습장과 반중력 방, 녹음실과 극장 겸 도서관 그리고 볼링장과 식인 상어 수조, 를 비롯한 다양한 장소들이 있어요. 전망대도 있네요.

그림 보는 것만으로도 39층 나무집이 기대가 되네요.

13층 나무집도 보려고 주문했다죠..

 

 

26층 나무집 소개와 주인공들의 첫만남을 비롯한 사건들이네요.

상어들과 해적 그리고 해적 선장 이야기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험과 상상의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초등 1학년 울 아들이 무슨 내용이라고 말은 할 수 없는데 재미있어요. 라고 했거든요.

그래서 내용이 참 궁금했던 책이에요.


책 내용은 조금 정신이 없어요. 그리고 지루할 틈도 없더라고요.

26층 나무집은 정말 흥미로워요. '죽음의 미로'는 정말 빠져 나올 수 없을까요??

26층의 다양한 방들은 남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아이템이 가득하더라고요.

아마 그래서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재미있어 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도서관이 있어 신기했는데, 주인공 앤디는 글을 쓰고, 함께 사는 친구 테리는 그림을 그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들의 친구 질도 만날 수 있어요.

그들이 어떻게 만났는지, 그들의 삶 자체도 평범하진 않았더라고요.

그리고 그들의 생활도 늘 사건과 함께 하네요..

정말 쉴 틈 없이 책장을 넘기게 되었던 책이었던 거 같아요.

아이 말대로 재미있었어요.

그런데 아이가 어떤 내용인지 이야기를 못했던 것은 아마도 아이가 수준보다 조금 높은 수준의 책이 아니었을까 싶어요. 그래서 정신없이 벌어지는 사건들을 따라가기가 벅찼고, 자기만의 표현을 잘 하지 못한 게 아닐까 싶더라고요.

 

 

'와, 이렇게 정신없는 이야기는 난생처음이야!'하면서 <13층 나무 집>을 우리말로 옮긴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새 <26층 나무 집>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13층 나무 집에 13층을 더 올려 지었으니, 훨씬 더 재미난 사건들이 엄청난 속도로 벌어질 거라고 각오는 했지만, 새로 만든 범퍼카 경기장과 스케이트보드 연습장, 78가지 맛 아이스크림 가게를 맘껏 즐길 새도 없이 해적 선장에게 쫓기고, 폭풍을 만나고..... 이야,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 옮김이 말 중-

옮긴이 말대로 정말 정신없는 이야기들이 책장을 덮을 때까지 계속 되었어요.

그럼에도 이 책을 계속 보던 아이는 아마 앤디와 테리 그리고 질의 우정과 사건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용기, 그들만의 모험이 아이가 좋았던 게 아닐까 싶어요.

책만 보고 있어서 걱정을 했는데, 우리 아이도 모험과 용기를 꿈 꿀 수 있게 된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네요..

그런데 정말 26층 나무집이 있었음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