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꽃 초롱 - 강소천 동요시집 아동문학 보석바구니 7
강소천 지음, 김영덕 그림 / 재미마주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 어렸을 때 '강소천'이라는 이름을 들었던 거 같아요..

그 분의 시와 동화를 접했던 거 같은데 잘 기억이 나진 않더라고요..


<호박꽃초롱>이에요..

표지만 봐도 요즘 책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정말 옛날 책이라는 느낌이 물씬..

새책임에도 왠지 부모님의 손때가 묻은 책을 물려 받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강소천 선생님께서는 한 권의 동요시집과 아홉 권의 동화집을 남기셨다고 하네요.

올해는 강소천 선생님 탄생 100주년을 맞이했다고 해요..

강소천 선생님의 <호박꽃초롱>은 1941년에 펴낸 책이라고 해요.

저희 부모님도 태어나시기 전이군요..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고 했는데..

강소천 선생님은 사후에도 이렇게 좋은 작품들이 남아 있네요.

 

"닭"

한 모금

입에 물고


하늘

한 번

쳐다보고


한 모금

입에 물고


그름

한 번

쳐다보고


이 시는 접했던 기억이 있어요..

어렸을 적에요..

우리 아이 이 시 알까 싶네요..

아이에게 시집 보라고 줘야겠어요..

 

"보슬비의 속삭임"

나는 나는 갈테야

연못으로 갈 테야


동그라미 그리려

연못으로 갈 테야


나는 나는 갈 테야

꽃밭으로 갈 테야


나비 꿈을 엿보러

꽃밭으로 갈 테야


나는 나는 갈 테야

풀밭으로 갈 테야


파란 손이 그리워

풀밭으로 갈 테야


이 시도 들어 본 거 같아요..

무려 30여년이 지난 거 같아요.

그런데 신기하게도 그 때 접했던 시들이 아직 기억이 난다는 거네요..

이래서 좋은 작품이라는 이야기를 하는가봐요..

 

돌멩이는

강소천 선생님의 동화에요.

지금 읽는 동화는 또 다른 재미가 있네요.

요즘은 워낙 책들이 많은데..

이렇게 옛 감수성을 느낄 수 있는 동화가 참 반가워요!!

 

강소천 선생님의 연보를 통해

그 분의 또 다른 작품과 일생을 만나 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