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랜드 세계 옛이야기 그림책 1~20 세트 - 전20권 네버랜드 세계 옛이야기
이경혜 외 글, 이고르 올레니코프 외 그림 / 시공주니어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큰아이가 슬프거나 무서운 책을 보면 눈물이 글썽거리기를 여러번..

결국, 아이에게 직접 책을 골라 오라고 하면, 재미있는 책을 골라 오더라고요.

그래서 유독, 우리나라 옛이야기라든지, 세계 옛이야기를 많이 접해주지 못했어요.

그런데 작은 아이는 공주 홀릭 중이어서..

공주 관련 책들을 좋아하거든요..

전 전집으로 옛이야기를 들이지 않아 단행본으로 옛이야기를 접하게 해 주고 있어요..

그래서 같은 이야기도 서로 다른 출판사의 책들로 만나보며 비교 해 보기도 한답니다.


우리 딸이 제일 좋아하는 책은 신데렐라에요..

집에 신데렐라 책이 3권 정도 있는데..

제일 좋아한느 책이 바로 시공주니어 출판사 '신데렐라'랍니다.

왜 좋아할까요??

그림이 참 예뻐요~~

시공주니어 세계 옛이야기는 총 20권이에요..

그 중 아이들과 만나 본 책은 네 권이었어요.


그리고 다섯 권의 책이 왔죠..

두 권은 저희 집에 있는 책과 겹치는 책이었지만,

제가 좋아하는 백희나 작가의 '북풍을 찾아간 소년'을 만날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그리고 처음 접해 본 '이야기를 가져온 거미 아난시'도 매력적이더라고요..




기존에 만났던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는

늑대에게 쫓긴 첫째 돼지와 둘째 돼지가 셋째 돼지의 벽돌집에 가서 늑대를 물리쳤다는 내용이었죠..

그런데 시공주니어 '아기돼지 삼형제'이야기는

첫째 돼지와 둘째 돼지는 늑대에게 잡아먹혀요.

그리고 셋째 돼지를 잡아 먹지 못한 늑대가 셋째 돼지를 밖으로 유인해 잡아 먹으려 하지만 결국 굴뚝으로 들어가 끓는 물에 빠져 죽게 된다는 이야기에요.


늑대가 돼지를 잡아먹고, 돼지가 늑대를 끓는 물에 빠져 죽게 했다는 데 있어 잔인해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좋지 않다고 원형을 바뀐 이야기들이 많이 전해진다고 들었어요.

그런점에서 보면 시공주니어 '아기돼지 삼형제'는 원형을 잘 살려 낸 이야기가 아닐까 싶어요.


여덟살 큰아이가 '아기돼지 삼형제'를 읽더니 그 전에 봤던 내용과 다르다고 말하더라고요.

그래서 뭐가 다르냐고 물었더니, 늑대가 물에 빠져 죽는다고..

그렇게 말하는 아이의 표정은 잔인한 이야기를 본 표정이 아니고 통쾌한 듯 한 표정이었어요.


그림책 공부를 하면서,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좋지 않아 바꾼 '아기돼지 삼형제'의 결말을 아이들 눈으로 보면 아이들은 통쾌해한다고..

아이들은 앞의 이야기와 연결해 마지막 부분을 제대로 이해 하고 있다고 한다는 내용을 본 기억이 나네요..

정말 어른들이 눈으로 교육적이지 못하다고 했던 부분이 실로 아이들에겐 통쾌한 한 방이 될 수 있음을 우리 아이를 통해 다시 생각할 수 있었네요~


 

백희나 작가의 '북풍을 찾아간 소년'이에요.

책을 보고 난 후 우리 아이가

"느낌이 살아 있다."

는 말을 해 저를 놀래켰던 책이죠..

우리 아이들이 백희나  작가 작품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 책도 좋아하더라고요..

글도 그림도 너무 좋았다는 큰아이의 평..

저도 백희나 작가의 그림을 좋아해 이 책 그림책 공부하면서 다음에 아이들에게 꼭 보여줘야지 했던 책이었거든요..


노르웨이 이야기라는  것은 책을 보고 난 후 작품 소개 글을 보면서 알았네요.

작품을 볼 때 배경이나 작가에 대해 조금만 알더라도 작품에 대한 이해가 더 잘 되는 거 같아요.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 옛이야기는

전문가들과 함께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옛이야기만 엄선하고 줄거리를 훼손하지 않고 옛이야기의 원형을 충실히 살렸다고 하네요..

그 대표적 작품이 바로 '이야기를 가져온 거미 아난시'랍니다.

유럽이나 일본 이야기들을 상대적으로 많이 접해 봤지만, 아프리카쪽 이야기들은 정말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 밖에 접하지 못했기에..

이 이야기가 원형을 충실히 살렸는지는 확인할 길이 없지만..

'아기돼지 삼형제'를 보면서는 원형을 충분히 살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옛이야기의 그림 이야기를 빼놓을 수가 없죠..

우리 딸이 '신데렐라'를 좋아하는 이유가 그림이 한 몫을 단단히 하거든요..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 옛이야기 시리즈는

다채로운 화풍으로 그려 낸 완벽한 삽화를 만날 수 있어요.

볼로냐아동국제아동도서 수상작가, 대한민국 미술 대전 수상작가가 펼치는 완성도 있는 그림, 국내외 정상급 작가들이 참여한 수채화, 콜라주, 입체물 등 다채로운 화풍으로 글 읽는 생동감이 한층 더 높아진다고 해요.

- 시공주니어 세계 옛이야기 소개 글 참고 -

우리 아들이 느낌을 살렸다고 했던 백희나 작가의 '북풍을 찾아간 소년'의 그림만 하더라도..

어쩜 이렇게 표현할 수 있었을까 감탄을 자아내더랍니다.


시공주니어 출판사 우리나라 옛이야기 중 그림책 공부를 할 때 원형을 잘 살려 표현한 책 중 '콩중이 팥중이'가 유명해요. 우리나라의 옛이야기만큼 세계의 옛이야기도 원형을 충실히 담고 있는 책을 만난 거 같아 좋네요.

아이들에게 책을 보여주면서 전엔 많은 책을 보여 주는 게 좋은 줄 알았는데..

옛이야기는 원형에 충실한 책을 보여주면 좋겠더라고요..

그래서 시공주니어 세계 옛이야기나 우리나라 옛이야기 전권을 만나보고 싶네요.






 



시공주니어 도서모니터단 네버랜드 활동을 위해 무상으로 지원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