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 스케치 노트 어린이 스케치 노트 시리즈
김충원 창의력 발전소 지음 / 진선아이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상상력 스케치노트>출간 예정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책이 만들어지기 전에 아이들이 먼저 책의 내용을 만나 봤기에, 상상력 스케치 노트가 언제 출간되는지 기다렸거든요..

상상력 스케치 노트 출간예정 포스팅 - http://blog.naver.com/forever7879/220385218135

 

창의력 스케치 노트를 만난지가 얼마 되지 않았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벌써 두 달 전 이야기네요

창의력 스케치 노트 포스팅 - http://blog.naver.com/forever7879/220323948877

 

상상력 스케치 노트는 김충원님의 스케치 노트 시리즈 중 두번째에요.

세번째는 '집중력 스케치 노트'로 출간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 동안 김충원님의 책을 통해 아이들의 그림 실력이 많이 늘었기에..

이 분 책은 늘 반가워요..

'상상력 스케치 노트'는 대학생 대상 '창조력 항상 프로젝트'의 어린이 버전이라고 해요.


상상력 훈련은 두뇌를 튼튼하게 만들고

생각의 폭을 넓히는 연습입니다. 상상력은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는 데 있어서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삶을 이끄는 원동력이고, 내가 길러 낸 나의

상상력은 누구도 훔쳐 갈 수 없는 소중한 자산입니다.

전 상상력이 부족하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도 절 닮았으면 상상력이 부족할 거라고 생각을 했죠..

그런데 상상력도 훈련이 된다는 사실..

제가 부족한 부분을 아이들은 훈련을 통해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거 같아요.

 

 

미리 만나봤던 부분도 있고, 처음 만나는 부분도 있는 책..

가만히 앉아 책의 처음부터 끝까지 한 장, 한 장, 자세히 보는 율군..

해 봤던 부분은 전에 했던 것들을 떠올리고, 새로운 부분은 흥미롭게 보더랍니다.

장차 화가가 꿈인 우리 아이에게..

너무나 소중한 책..

'상상력 스케치 노트'

앉은 자리에서 자세를 바꿔가며 책을 손에서 놓지 않는 아이..

아이의 머릿 속에 더 많은 상상을 할 수 있는 꺼리들을을 많이 만나지 않았을까 싶어요.

이 맘 때 아이들이 대부분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희 두 아이들은 그림 그리는 것을 참 좋아하거든요.

요즘은 요괴워치에 푹 빠져 요괴워치의 요괴들만 그리고 있었는데..

이젠 또 새로운 무엇인가를 그려내지 않을까 싶어요..

아이의 다음 그림은 뭐가 될런지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