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와 엘사의 행복한 이야기 디즈니 겨울왕국
디즈니 스토리 북 아트 팀 글.그림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왕국을 몇 번이나 돌려 보며 노래를 따라했던 딸아이..

여전히 안나와 앨사가 프린트 된 옷을 보면 좋아하네요.

겨울왕국 열풍이 아직 채 가시지 않은 것인지, 아니면 공주를 좋아하는 여섯살 아이여서 그런지..

안나와 앨사를 여전히 좋아하는 딸..


꿈꾸는 달팽이 출판사에서 만나게 된 <안나와 엘사의 행복한 이야기>는

안나와 엘사의 어린 시절, 최고의 소풍

두 가지의 이야기를 만나 볼 수 있어요.

 

영화에서는 '안나와 엘사의 어린 시절'이 잠깐 나왔었는데..

어떤 어린 시절을 보냈을까요??

 

아렌델 왕국에 이웃나라에서 손님이 오셨어요.

 

왕과 왕비가 손님을 접대 하던 시간

안나와 엘사는 마법을 가지고 놀고 있었어요.

가장 큰 방으로 가 눈과 얼음을 만들어 놀고, 손님들이 큰 방으로 올 무렵에는 전시실, 부엌으로 옮겨가며 얼음 조각도 만들고, 눈싸움도 했어요.

무도회장에서 미끄럼틀도 타고, 눈천사도 만들었지요.


정말 겨울을 제대로 즐기고 있는 안나와 엘사네요.

그림책을 보던 우리 딸아이가 시무룩해졌어요.

왜 그런지 물어봤더니,

자기는 아직 눈천사를 만들지 못한다고 하더라고요..

그 모습에 웃음이 나온 저는 올해 눈이 내리면 아이와 함께 눈천사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눈이 많이 오는 것을 좋아하진 않지만, 그래도 한 번 정도는 눈천사를 만들고 놀 만큼 눈이 내렸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손님으로 오신 남작 부인이 눈에 미끄러져 넘어졌어요..

두 나라의 관계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두 번째 이야기는 어른이 된 안나와 엘사의 이야기랍니다.

 

친구들과 소풍을 가기로 한 안나는 이것저것 많은 짐들을 챙겼어요..

음.. 그림으로만 봐도 소풍 가는 짐이 아니고, 몇 일 집을 비우는 사람의 짐 같아요..

긴 여행을 가는 듯..

저 많은 짐 속엔 뭐가 들어 있을까요??

 

크리스토프와 스벤, 울라프까지 함께 한 소풍이에요.

들판에 핀 꽃 향기도 맡아 보고, 하트 모양 꽃, 하트 모양 나뭇잎도 찾아 보며 하트 모양 찾기 놀이도 했죠.

 

자리를 펴고 챙겨 온 물건들을 꺼내는데..

음식이 든 가방을 빼 놓고 왔다네요.

 

그리고 내리는 비로 인해 담요를 뒤집어 쓰기도 하고..

안나가 많이 속상해 했죠..

그들의 소풍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엘사의 마법은 행복을 만들어 내는 마법 같다는 생각이 들게 했던 책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여섯 살 딸아이..

요즘 부쩍 이 책을 읽어 달라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