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노보노의 두근두근 캠핑요리 - 브런치부터 안주까지, 그룹 캠핑부터 데이트 캠핑까지
윤은숙 지음, 구자권 사진 / 보랏빛소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어렸을 적엔 빨리 키워서 캠핑도 다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리고 지난해 처음으로 캠핑에 도전을 했었다. 물론, 우리 가족만 간 것이 아니고, 친구네 가족과 함께...

막내가 돌도 되기 전이라 많이 걱정했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던 기억..

그래서 올해도 캠핑을 가려고 생각중이다.


지난해 캠핑 갔을 때, 캠핑장에서 먹을 음식들을 나눴었다.

캠핑의 꽃은 뭐니뭐니 해도 고기 구워 먹기!!

고기와 음료 그리고 아이들이 먹을 반찬 몇 가지와 국거리를 준비했다.

집에 있던 감자도 몇 개 챙기고, 라면도 챙겼던 기억..

자연과 함께 하면서 아이들과 놀거라는 생각으로 갔던 여행이었기에...

고기를 구워 먹으며 맥주 한잔 마시고 수다 떨며 보내는 시간이 마냥 행복하기만 했었다.

그런데, 캠핑 요리를 묶은 책을 만났다..

캠핑 가서 고기 구워 먹는 것 말고 다른 요리를 한다고??

 

후다닥 요리, 산뜻한 브런치, 반짝반짝 요리, 알콩달콩 간식, 후끈 바비큐, 알딸딸 요리, 이럴 땐 이런 요리로 구성이 되어 있는 책..

목차만 보더라도 이게 캠핑 요리 맞아? 하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

캠핑장에서 할 수 있는 요리라고 전혀 생각지 못했던 요리들...

 

캠핑요리 준비~

지금껏 난 캠핑을 갔지만, 이렇게 많은 요리 도구들을 챙겨 본 기억이 없다. 코펠 세트와 일회용 그릇들이 캠핑 요리의 전부였었는데..

그런데, 이런 도구들이 부럽다..

한 살림 차려도 될 듯..

 

우리 아들이 좋아하는 전복요리..

캠핑장에서 전복 스테이크를 먹는다고??

고급스럽다는 생각과 함께, 이집에서 만들어 아이에게 주면 좋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마전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서 만난 '마늘빵'

배가 고파서 그랬던지 아이들이 너무 잘 먹었었는데..

레스토랑에 가서 맛볼 수 있다고 생각했던 마늘빵을 캠핑장에서 만날 수 있다면..

아이들 간식으로 넘 좋을 거 같다.

 

정말 놀라웠던 것은 '고르곤졸라 피자'

집에서 가끔 아이들에게 피자를 만들어 주기도 했었지만,

캠핑장에서 피자는 생각지도 못했던 메뉴였다.

더군다나 캠핑용 오븐이 있다는 것도 몰랐었는데..

캠핑 장비만큼 캠핑 도구도 많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캠핑하면 뭐니머니 해도 고기...

야외에서 먹는 목살 바비큐..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베이컴 모둠꼬치..

술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메뉴..

지금까지 나의 캠핑은 그저 고기였는데..

정말 생각지도 못했던 메뉴들에 빨리 캠핑을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집에서 가끔 닭가습살을 사다 구워주었는데.

제대로 스테이크로 만들어 주면 아이들도 더 잘 먹을 거 같다..

캠핑요리라고 해서 제한적인 요리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캠핑에서 뿐 아니라, 평소에도 집에서 해 먹을 수 있는 요리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굳이 캠핑을 가지 않아도..

물론, 캠핑을 가서 먹어도 너무나 좋겠지만....


찜까지..

찜 전용솥도 있다는 사실..

캠핑 요리를 보다 보니..

장소만 야외일 뿐..

부족한 게 전혀 없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이 좀 있기는 하지만...

생각지도 않았던 다양한 요리들을 만나면서...

어쩌면 집안에서 먹는 것보다 야외에서 먹게 되는 음식들을 아이들이 더 맛나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브런치부터 안주까지..

캠핑요리의 레시피가 반갑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