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일기 - 아이의 꿈틀거리는 생각을 깨우는 소통의 기록
지식여행 편집부 엮음, 김병규 감수 / 지식여행 / 2015년 4월
평점 :
품절


큰아이랑 함께 책을 보면서 책과 관련된 내용을 물어보면 아이가 대답을 안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과 책을 보면 책만 보고 끝이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가 책 보는 것은 좋아하는데, 책을 보고 난 후 책 내용을 함께 이야기 하는 것은 너무 어려워 하더라고요..

그래서 둘째는 큰아이와 다르게 책을 읽어 주고 싶었어요..

 

아동 출판사 편집인이 추첞난 101권의 그림책을 만날 수 있다는 생각에 들떴었죠..

미취학 아동4~7세용이라고 하니 우리 둘째와 함께 활용하기 딱 좋겠더라고요..

함께 책을 읽고, 책을 고르고, 즐겁게 소통하고 함께 독서 일기 쓰기..

이 책을 보다 보면 가능해질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독서 일기 사용법과 질문가이드도 만날 수 있고, 101권의 그림책과 독서일기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표창장 및 독서 일기 스티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더라고요..

 


독서 일기 사용법

1. 표지에 독서 일기를 시작한 날과 이름을 쓰세요

2. 101권의 그림책 중에서 읽고 싶은 책을 선택하세요

3. 아이가 책을 선택했다면, 부모님이 채글 읽어 주세요

4. 책을 읽고 나면 아이에게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해 주세요

5. 책 뒤에 있는 그림책 표지 스티커 중 오늘 읽은 그림책의 스티커를 떼어 붙이고, 아이가 직접 독서 일기를 작성하게 해 주세요.

5단계의 독서 일기 사용법과 함께 독서 일기 질문 가이드도 있어요.

책은 어땠니?

어느 부분이 재미있었어요?/어느 부분이 재미 없었나요?

그렇다면 왜 재미있었고, 재미가 없었는지 생각해 볼까요?

우리 아이들과 이 질문법을 사용해 봤는데..

세번째는 너무 어려워 하네요..

추가 질문 내용도 많이 있어요.

그림책의 이야기와 그림책에 나온 이미지를 ㅁ떠올리고, 등장인물이 되어 보고, 그들의 마음이나 기분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들도 있어 아이들과 독서일기 쓰기에 처음 도전할 경우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101권의 그림책은 부모님을 위한 그림책 가이드 북이라네요.

소개된 그림책은 가족, 감정, 말, 사고, 생명, 생물, 생활, 자연의 여덟가지 주제로 분류되어 있어요.

북뱅크, 예림아이, 노란돼지, 지경사, 북극공, 책공장더불어, 로그프레스, 정인출판사, 장영, 노란우산, 내인생의 책, 꿈터, 한울림어린이, 글로연, 큰북작은북, 거북이북스, 샘터, 사물의비밀, 애플비, 봄봄, 국민서관, 사파리, 보림, 어린이작가정신, 기탄교육, 책내음, 북스토리아이, 사물의 비밀, 지식여행, 이야기꽃, 키위북스, 아르볼, 같이보는책 출판사의 책들을 만날 수 있어요.

처음 들어보는 출판사 이름도 있고, 많이 들어봤던 출판사 이름도 있네요.

저희집에 있는 책들도 몇 권 있고, 아이들과 보고 싶었던 책들도 눈에 띄네요.

그리고, 처음 접하는 책들도 참 많아요..

 

5권을 읽었을 때, 10권, 20권...

읽었을 때마다 아이에게 메세지를 남겨 칭찬하고, 격려할 수 있어요.

 

책 제목, 지은이, 날짜

그리고 책이 재미있었는지, 어디가 재미있었는지, 채을 ㅇ릭고 느낀점이 무엇인지를 적을 수 있고,

나의 느낌과 비슷한 표정을 골라 볼 수 있어요. 동물은 10권 단위로 다른 동물로 바뀌네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책을 읽은 부모님의 감상을 적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똑똑한 지식 그림책도 소개가 되어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에요.

101권의그림책 표지 스티커와 독서 읽기 칭찬 스티커, 독서일기 독서왕 스티커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