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돼지가 쿵쿵, 호박이 둥둥 - 제19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 수상작(저학년) 신나는 책읽기 44
김애란 지음, 박세영 그림 / 창비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초등 입학 전에는 주로 그림책 위주로 책을 봤었는데,

초등학교 입학 즈음 해서 부터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책들에 눈이 가기 시작하네요.

아무래도 아이가 성장과 함께 엄마도 성장하게 되는 가 보아요..

 

'창비 좋은 어린이책 수상작'이라네요.

책 표지에 이렇게 무슨 상을 받았다는 게 보이면 책을 볼 때 다른 책들보다는 나은 선택을 했다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해요..

멧돼지를 본 적이 없기에, 낯설기는 하지만..

책 제목이 참 재미 있어요..

멧돼지와 호박..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멧돼지를 지켜 보는 세 아이들..

과연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이게 현재의 이야기인가? 아님 옛이야기일까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구미호? 딱지? 선글라스??

상관관계를 유추하기가 쉽지 않아요..

 

배경은 보아하니 시골마을인 거 같아요..

십여년 전 시골에 잠깐 있었을 때가 떠오르네요..

편부모, 조부모와 생활하는 아이들이 많았었는데 말이죠..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할머니는 왠지 모르게 심술궂게 보이기도 해요..

호박죽을 맛있게 잘 쑤시는 호박할머니에요..

그리고, 잃어버린 물건을 찾으러 호박할머니집까지 가게 된 마을 아이들..

마을 아이들이라고 해 봤자 이 세 아이들이 전부네요..

 

앞에 있던 그림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에요..

할머니를 무서워 하는 듯 했던 아이들이었는데,

할머니와 함께 둘러 앉아 호박죽을 먹으며 이야기 하는 모습은 참 정겨워 보이네요.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일까요??

 

할머니가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어요??

선글라스를 사 준 아들일까요??

그런데 할머니께서 기다리는 것은 멧돼지라고 하네요.

할머니께서 멧돼지를 기다린다는 내용은 팥죽 할머니와 호랑이에서 팥죽 할머니가 호랑이를 달래 보냈을 때와 같은 화소에요..

 

멧돼지로부터 할머니를 지키기로 하 아이들..

딱지와 , 요요, 그리고 호박죽에 들어가야 했던 새알..

이 세가지로 아이들은 호박할머니를 지킬 수 있을까요??

 

커다란 호박을 타고 하늘을 나는 할머니와 아이들..

이들에게는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났던 것일까요?

조금은 황당스럽지만, 따뜻하고 진솔한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