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우자! 수학 지능 1학년 - 꼭 풀어야할 논리수학퍼즐 깨우자! 수학 지능
서지원.임성숙 글, 김현민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와이즈만 즐깨감 시리즈를 6세 때부터 만나 본 큰아이가 이제 초등생이 되었어요.

 

이번엔 와이즈만 북에서 나온 즐깨감 시리즈 중

<깨우자! 수학 지능> 1학년을 만났어요.

기존에 만났던 책들은 아이가 어려워 하지 않고 잘 했는데..

이번 책은 어떨런지 기대가 되네요.

 

퍼즐, 분류, 순서추리 등 등

일단 이야기가 있고, 이야기에 나오는 문제들을 풀게 되는 거 같아요.

스텝이 나뉘어 있는 거 보니, 문제의 난이도가 쉬운 거 부터 어려운 것으로 되어 있을 거 같네요.

 

등장인물이 나와요..

유령들이 나오네요..ㅎㅎ

우리 아이 유령 안 좋아하는데.. -.-

똘똘해 보이는 세 친구와 함께 어떤 문제들이 나오는지 살펴 보게 되네요.

 

처음은 수 타일 퍼즐이에요.

세 친구가 유령을 만났어요. 그리고 유령이 사는 성에 놀러 가기로 했어요.

그런데 성에 가는 길에 문제를 만나면 문제를 풀어야 성에 갈 수 있다고 하네요.

이야기 속에 퍼즐이 있어요.

그리고, 퍼즐의 원리를 이해하고 난 다음

문제를 여러개 풀어 볼 수 있어요.

빈 타일 조각 맞추기가 1학년 수준에서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아이가 너무 쉽게 풀더라고요..

그런데 점점 크게, 점점 작게나

건너 뛰면서는

접해 본 적이 없는 문제 유형이어서 그런지 어려워 하네요..

그래서 자기주도학습으로 혼자 하게 하려고 했는데, 결국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을 해 주면서 아이가 스스로 풀어 볼 수 있게 유도하고, 옆에서 푸는 과정을 봐 줘야 하더라고요..

덧셈, 뺄셈을 할 줄 알면 너무나 쉽게 풀 수 있는 문제들임에도,

저희 아이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알지 못하는 저로써는 무작정 책을 들이 댔는데..

저희 아이 아직 덧셈, 뺄셈이 능숙하진 않더라고요.. -.-

 

쉽게 풀 수 있는 부분이 있고,

공통점 찾기 같은 이 부분은 저도 좀 어렵더라고요..

아이와 연구 많이 해 봐야겠어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바로 친절한 해설집이 있다는 거에요..

그래도 해설집을 보면 아이가 모르는 것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 줄 수 있지 않겠어요?

매일 매일 수학 공부 하기로 했는데..

시작은 요 책으로 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