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무엇이 먼저일까? 미래 아기그림책 3
로라 바카로 시거 글 그림, 북극곰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닭이 먼저인지, 달걀이 먼저인지는 아직도 논쟁 속에 있는 게 아닐까요??

<무엇이 무엇이 먼저일까?>는 말 배우는 아기를 위한 말놀이 책이랍니다.

2008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

2008년 가이젤 아너 상 수상!

2008년 미국도서관협회 주목할 만한 책 선정!

2007년 뉴욕타임즈 최고의 그림책 선정!

화려한 수상이력이 있는 책이네요..

 


보통 책을 사면 표지를 한번 덧싼 표지가 있죠..

대부분은 표지와 그림이 같은 그림이었는데..

이 책은 다르네요..

표지를 덧 싼 표지에는 제목과 커다란 알이 그려 있어요.

그리고, 책 표지는 닭이 떡하니 그려져 있답니다.

 

처음엔

알이었는데

동그란 알모양으로 파여 있어요.

하얀 알처럼 보이죠.. 책장을 넘기면

 

어느새

꼬끼오 닭이 됐어.

알을 깨고 나온 노란 병아리, 그리고 병아리가 자란 닭을 만날 수 있어요.

올챙이도 만나고, 씨앗도 만나고, 애벌레도 만나요..

이들은 자라서 무엇이 될까요??

그림책을 보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연관찰에 관심을 갖게 되는 책이 있다고 그림책을 공부하면서 배웠거든요..

이 책이 그런 거 같아요.

알이 닭이 되고, 올챙이가 개구리가 되고, 씨앗이 꽃이 되고,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 과정을 보면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더 깊은 호기심이 생겨 날 거 같단 생각을 해 보았답니다.

 

글자가 이야기가 되고, 물감이 그림이 되었어요.

 

우리 막내가 조금 더 크면 이 책 정말 잘 활용 할 거 같아요..

지금은 아직 손의 힘을 조절하지 못해 아무래도 파손의 위험이 크고..

큰 아이들도 재미있게 잘 볼 거 같네요..

알이 닭이 되고, 닭이 알을 낳고....

무엇이 먼저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