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사람 아저씨와 눈강아지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86
레이먼드 브리그스 글.그림, 이명희 옮김 / 마루벌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이먼드 브리그스 작가의 '눈사람 아저씨'는 워낙 유명해서 보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글자 없는 그림책에 만화처럼 한 페이지에 여러컷의 그림들이 들어가 있어, 참 많은 내용을 담고 있구나 싶은 생각과 동적인 그림책이구나 싶었던 생각이 들었던 게 기억이 나네요.

'눈사람 아저씨'를 전 올해였던가 작년이었던가 처음 만났는데,

눈사람 아저씨의 빙긋웃는 미소에 푹 빠져들었거든요..

 


'눈사람 아저씨' 그 다음 이야기라고 해야하나요??
'눈사람 아저씨와 눈강아지'는 레이먼드 브리그스 작가의 눈사람 아저씨 이후 작품이랍니다.

책과 함께 배송된 책갈피들과 엽서도 너무 예뻐 사진으로 담아 봤네요..

 

눈사람 아저씨에서 만났던 그 눈사람 아저씨 맞죠??

내일 마침 눈 소식이 있다고 하던데, 지금 보기 딱 좋은 그림책인 거 같아요.

하얀 눈과 눈으로 만들 수 있는 눈사람.. 내일 눈이 소복히 쌓여 아이들이 눈사람을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뒷표지를 보면 눈사람 아저씨와 강아지를 폭 안고 있는 아이의  모습이 보여요..

눈사람 아저씨와 눈강아지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살펴 볼게요.

 

새 집으로 이사한 빌리와 바둑이..

그런데 바둑이는 나이가 너무 많아 끝내 죽고 말았다네요. 그래서 빌리는 엄마와 함꼐 바둑이를 나무 밑에 정성껏 묻어 주었답니다.

첫 장면인데..

벌써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새집에 이사한 빌리, 그리고 빌리와 함께 재미있는 것을 찾으려는 바둑이, 그렇지만 나이 많은 바둑이는 몇 달 후, 죽게 되었고 장례를 치루어 주었죠..

네 컷의 그림으로 시간의 흐름과 행복과 슬픔을 담아 내고 있어요.

 

추운 겨울이 왔고, 빌리는 외롭고 바둑이가 너무너무 보고 싶어 산타 할아버지에게 편지를 썼어요. 그리고 편지를 들고 내려가다 마룻바닥에 넘어지게 되고 그 곳에서 작은 상자를 찾았어요.

상자 안에는 숯덩이 몇 조각, 쭈글쭈글한 귤 그리고

낡은 모자와 목도리가 들어 있었어요.

눈사람 아저씨를 보지 않아도, 눈사람 아저씨와 눈강아지의 이야기는 재미있을 거 같단 생각이 들어요. 이렇게 살짝 눈사람 아저씨의 내용을 담고 있으니 말이죠..

목도리를 펼치자 떨어진 사진 한 장!

바로 눈사람 아저씨에요.

빌리는 사진을 보고 사진과 똑같은 눈사람을 만들기로 했어요.

눈사람 아저씨를 만들고, 눈이 많아 바둑이를 생각하며 눈강아지도 만들었죠.

그리고 빌리는 마술처럼 놀라운 일을 보게 되었죠.

눈사람 아저씨와 눈강아지가

살아서 움직이는 거에요!

정말 상상하지도 못했던 일에 빌리는 많이 놀랐겠죠??

아이가 눈사람 아저씨를 만들었고, 눈사람 아저씨가 살아 움직인다.

'눈사람 아저씨'의 내용과 닮았죠??

 

눈사람 아저씨의 손을 잡고 하늘을 나는 빌리..

빌리에겐 더욱 놀라운 일들이 많이 생기겠죠?

생각만으로도 흥분되고, 기대가 되는 모험이에요.

어떤 일들이 생겼을까요??

그리고 빌리가 받은 산타할아버지의 선물은 무엇일까요?? 

하얀 눈이 내리고, 크리스마스가 다가 오는 12월..

지금 아이들과 보면 너무 좋을 거 같은 그림책이네요.

따뜻하고, 즐거운 모험을 만날 수 있고..

그리고, 가슴 아픈 이별도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 줄 수 잇는 책이랍니다.

 

책을 다 보고 난 일곱살 아이에게

이 작가가 이 작품을 쓰기 전에 '눈사람 아저씨'라는 책을 쓰셨었고, 그 책은 글자 없는 그림책이었다고.전에 우리가 도서관에서 빌려다 본 적이 있다고 말을 해 주었어요.

책을 빌려다 주긴 했는데, 글자가 없어서 대충 그림만 넘겨 보았던걸로 전 기억을 하는데, 아이는 기억을 못하더라고요. 그러더니 '눈사람 아저씨'책도 사 달라더랍니다.

보고 싶다고 할 때 보여주는 게 아이에겐 가장 좋은 방법인 거 같아, 내일 도서관에서 다시 '눈사람 아저씨'책을 찾아 보려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