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아저씨네 별별 빵집 국민서관 그림동화 163
고마 글.그림, 양선하 옮김 / 국민서관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몇 일 전부터 큰아이가 홈베이킹 책자를 뒤적이며 보더라고요..

그러더니 먹고 싶은 빵을 고르면서 만들어 달라더라고요..

아이들 간식으로 직접 빵을 만들어 먹이고 싶은 때도 있었어요. 시중에서 파는 것보단 아이들에게 좋을 거 같아서..그런데 막상 직접 빵을 굽는 일은 아지고 시도하지 못하고 있었거든요..

큰아이가 직접 만들어 달라는 빵.. 직접 만들어 줄 수 있을까요?? 

 

빵하고 관련 된 이야기니 아기가 좋아할 거라고 생각을 했어요..

여우 아저씨네 별별빵집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책을 펼친 앞표지와 뒷표지랍니다.

앞표지엔 여우 아저씨의 얼굴이 그려져 있어요. 제목이 씌인 부분은 여우 아저씨의 요리 모자네요..

뒷표지는 제각각 다른 모양의 빵들이 그려져 있네요..

어떤 빵을 먹어 볼까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겠어요..ㅎㅎ

 

별별 빵을 만들 생각에

여우 아저씨와 쥐돌이는 신이 나요.

반죽을 밀대로 밀어 늘리고, 당기고, 뒹굴려서

갖가지 빵모양을 만들 거에요.

여우 아저씨가 만드는 별별 모양의 빵들이 어떤 것들일까요??

반죽은 늘리고, 당기고, 뒹ㄹ굴리면서 만들어 낸 모양들이 궁금합니다.

 

별별 아저씨가 만든 빵을 다 팔고 문을 닫으려고 할 때

유령이 나타 났어요..

유령이 빵을 베어 물자 이렇게 모양이 바뀌었어요..ㅎ

덕분에 유령의 정체가 밝혀 졌다네요..

 

이 부분은 위로 펼칠수 있어요..

 


배고픈 너구리들을 위해 여우 아저씨는 케잌을 갖고 와 함께 케잌을 나누어 먹는답니다.

 

이 부분은 옆으로 펼쳐 볼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들어요..

가 있어요..

 

요즘 책을 보고 나면 독후 활동을 기본으로 하는데..

이 책은 함께 책도 보고, 빵도 만들어 보는 활동까지 이어지게 되어 있네요..

여우 아저씨가 만든 별별 빵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여우 아저씨가 만든 별별 빵은 참 재미있었던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