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의 도서관 국민서관 그림동화 161
가즈노 고하라 글.그림, 이수란 옮김 / 국민서관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을 데리고 한밤에 도서관을 가 본 적이 없네요..

하긴 아이들이 다니는 도서관이 한밤까지 문을 열지 않죠..

제가 일주일에 한 번 나가고 있는 마을 도서관인

대전 중구 석교동에 있는 "알짬마을 어린이 도서관"에서는

초등, 중등들과 함께

<도서관에서 보내는 1박 2일>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그래서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하룻밤을 자면서 책과 도서관과 더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었답니다.

유아들도 있었음 아마 우리 아이들 보냈을텐데..

아쉬웠거든요..

 


날이 어두워지면 밖에 나가는 일이 저희는 거의 없어요..

정말 특별한 일이 아니고는 어두워지면 집에서 책보다 자는 거죠..

그런데 한밤에 문을 여는 도서관이 있대요..

그 도서관에서는 무슨 일이 생겼을까요??

어두컴컴한 시간ㄴ 도서관을 찾는 동물들의 그림이 책 뒷표지에 그려 있어요.

그리고, 책장의 책들과 올빼미와 여자아이가 분주해 보이네요..

 


내지에 있는 그림이에요..

요 부분을 보면서 우리집에도 이렇게 많은 책들이 있었음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ㅎㅎ

책 욕심은 끝이 없는 거 같아요..

 


한밤에 도서관을 찾는 동물들이 참 많네요..

동물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여자 아이가 보여요..

이렇게 밝은 모습으로 기다리고 있으면 절로 도서관에 가보고 싶을 거 같아요..

 

도서관엔 꼬마 사서와 올빼미 세 마리가 일을 한답니다.

밤이 되면 마을에 사는 동물들이 도서관을 찾아 오고

늘 평화롭고 조용한 도서관에서 꼬마 사서와 올빼미들은 항상 바빴어요.

 

그림을 봐도 도서관의 풍경이 그려지는 거 같아요.

그런데 음표가 보여요..

그리고 놀란 꼬마 사서와 동물친구들..

무슨일일까요??


다람쥐 밴드가 도서관이 떠나갈 듯 요란한 소리를 내며 음악을 연주하고,

 


늑대 소녀가 울고

 


해가 떠오르고 도서관 문 닫을 시간이 되었는데

거북청년이 책을 다 읽기 전까지는 집에 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꼬마 사서와 올빼미들은 문제들을 해결하면서 '한밤의 도서관' 문을 닫았어요.

 

책을 읽고 있는 모습은 언제 봐도 참 기분 좋은 거 같아요.

올빼미들에게 책을 읽어 주는 꼬마 사서랍니다.

 

이 책을 저보다 우리 큰아이가 먼저 봤어요.

아이가 저에게 책을 가지고 오더라고요..

그러더니,

"엄마, 이 책 봤어요? 엄청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더라고요..

그런데 그 때 전 큰아이를 데리고 한의원 가는 길이었거든요..

그래서 엄마 책 안 봤다고 했더니..

차 안에서 아이가 저에게 책을 읽어 주네요..ㅎㅎ

그리고, 한의원에서 대기하는 동안 아이와 둘이 앉아

아이가 읽어 주는 그림책을 보았답니다.

늘 엄마가 읽어 주는 그림책을 보던 아이가..

이젠 엄마에게 그림책을 읽어 줄 만큼 컸네요..

뿌듯하면서도 훌쩍 커버린 아이에 대한 아쉬움도 생기네요..

더 크기 전에 아이들과 더 많은 것들을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