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 원의 기적 - 평범함을 비범함으로 바꾸는 재테크의 비밀
류재운.허영미 지음, 최성우 감수 / 책비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쯤이었는지 정확하게 기억나진 않는데..

서점에 갔다 이 책을 본 적이 있었다.

한 반 정도 봤을까?? 약속 시간이 다 되어 책을 놓고 돌아섰었는데..

이제서 마지막 페이지까지 보게 되었다.

이 책을 다시 잡게 된 이유 중 하나는

감수를 한 최성우님 때문이다.

늘 열심히 하시는 모습을 보아왔기에..

신뢰를 할 수 있는 분이시고, 그 분의 선한 웃음은 7년이 지난 지금도 기억이 난다.

그 분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지 못했던 것이 못내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 분이 처음 쓰신 책을 보고, 그 분이 몸 담고 있는 회사에 입사를 했었고, 같은 사무실에 근무를 하며 그 분의 두번째 저서도 선물 받았었는데..

난 평범한 주부로..

그 분은 더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일을 하고 계시는 듯해서 좋다.

'50만원의 기적'은 나처럼 평범한 주부가 주인공이기에..

더 쉽게 책에 빠져들 수 있었던 것 같다.

 

이야기 중간 중간 '이것부터 시작하자!'라는 재무관련 내용들을 만날 수 있어서 잊고 있었던 내용들을 다시금 떠올릴 수 있었다.

 

카드 값 때문에 전전긍긍하는 이미래주부가 오혜안에게 돈을 빌리면서 조금씩 달라지는 삶을 그린 이야기..

여럿이 어울리다보면 굳이 필요하지도 않은 것들을 구입하고, 견물생심이라고 눈에 보이는 것은 갖고 싶은 법..

스스로 소비를 통제하는 법부터, 돈을 관리하는 법을 이야기 해 주는 책으로 부담없이 읽기 시작했다 스스로를 반성하게 되는 책..

 

이 책에서는 세 개의 노트를 소개 한다

첫 번째는 '아끼는 노트'

두 번째는 '모으는 노트'

세 번째는 '자라는 노트'이다.

'아끼는 노트'와 '모으는 노트'로 이야기가 끝이 났다면

그냥 일반적인 재무설계 관련 책들과 비슷하다고 덮어 버렸을텐데..

 

숨은 재능을 키우는 '자라는 노트'부분을 보면서

예전에 일하던 때가 떠오르기도 했고..

지금 내가 '숨은 재능'을 키우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시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보았다.

 

책장을 덮고..

나의 숨은 재능이 뭘까?

고민하게 만들었던 책..

그래서 지금은 숨은 재능을 찾기 위한 시행착오를 준비 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