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서 맛본 똥파리 그림책이 참 좋아 20
백희나 글.그림 / 책읽는곰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구름빵' 덕분에 백희나 작가님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장수탕 선녀님'을 보며 기분좋게 웃을 수도 있었죠..

우리 딸이 두 책을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백희나 작가님이 쓴 다른 책도 아이에게 접해 주고 싶었어요..

 


제목도, 표지도 너무 재미있어 보이는 책..

표지만큼이나 내용도 재미있을 거 같아 아이들과 보면 좋을 거 같았어요..

책을 쭉 펼치고 보면, 뒷표지부터 앞표지로 그림이 연결되는 거 같아요..

보통 다른 책들은 앞표지에서 뒷표지로 그림이 연결되는데..

이 책은 뒷표지에 누워 있는 개구리가 길게 혀를 내밀고 있고, 그 혀가 앞표지의 혀와 연결되는 듯 보여요..

행복해 보이는 개구리가 꿈에서 똥파리 맛을 봤나봐요..

과연, 어떤 맛일까요??

 

앞뒤 면지는 개구리 알이 가득 그려져 있답니다..


다른 올챙이들보다 조금 일찍 알에서 깨어난

큰오빠 개구리입니다.

첫 페이지는 큰오빠 개구리가 있었습니다.

 

라는 한 문장이에요. 그리고 큰 오빠 개구리에 대해 설명을 해 주네요..

 


나 배고파.

동생의 말 한마디에

혀로 파리를 잡아 줍니다.


동생들을 위해 열심히 파리를 잡아 준 큰오빠 개구리..

 


결국 지쳐 잠이 들었어요..

 


꿈 속에서 큰오빠 개구리는

커다란 똥파리를 통째로 삼켰습니다.


똥파리의 맛은 어땠을까요??

 

다음 날,

잘 먹고

잘 자고

일찍 일어난

큰오빠 개구리는

또 다시 기운이 펄펄!

 

전 그림책을 보면서 어쩜 개구리의 표정을 이렇게 실감나게 표현했을까 감탄을 했어요.

그리고 꿈에서 맛 본 똥파리의 맛을 어쩜 이리 달콤하게 표현하셨는지..

제가 책을 보고 난 후 너무 재미있어서 슬그머니 방바닥에 두었어요..

우리 아들 혼자 앉아 책을 보더니..

"엄마, 이 책 엄청 재미있어요."

라고 말하더라고요..ㅎㅎ

그러더니 또 다시 보고..

동생보고도 재미있다고 보라고 권하더랍니다..

우리 아들 이제 일곱살이거든요..ㅎㅎ

 

우리 아이는 어떤 부분을 보고 재미있다고 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물어볼까 하다가..

아이가 말해주길 기다려 보기로 했어요..

어린이집 등원 전에 봐서 이야기를 많이 나눠 보지 못했지만..

최근 들어 아이가 재미있다고 말한 책어 드문 편이었기에..

요 책도 아마 우리집 꼬마들이 꽤 좋아해 자주 볼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