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팔고 바로 버는 부동산경매 단기투자 - 임대업 따라하는 경매는 이제 그만! 부동산경매 단기투자 1
전용은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남편은 몇 해 전부터 부동산을 공부해 보자고 했어요. 그런데 전 부동산이 넘 어려운 거에요..

용어도 생소하고, 나와는 상관 없는 게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고 말이죠..

첫째를 임신했을 때 AFPK 준비를 하면서도 부동산 부분에서 늘 점수가 안 나와 고민을 많이 했었죠..

물론, 일을 그만두고는 잊고 지내려고 했는데..

살다보니 부동산이라는 것을 떼어놓고 생각할 수가 없더라고요..

더군다나 요즘 은행금리가 워낙 낮아서 은행에 돈을 넣어 두는 것보단 차라리 부동산으로 묶어 두는 게 낫겠단 생각도 들더라고요..

그럼에도 넘 넘 어려운 부동산..

경매에 관심 많은 남편을 따라 법원 경매에 참여한 적이 있었어요.

비록, 그 때 물건을 낙찰 받지 못했지만, 법원 경매장의 분위기는 지금껏 제가 알지 못했던 신세계였어요..

그 때 저희는 저희가 살 집을 경매로 사려고 법원 경매장을 찾았던 거죠..

남편이 물건을 보고 직접 그 주변을 방문해 보고,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도 보고..

정말 발품 많이 팔았는데..

 

부동산 경매를 단기 투자로 생각해 본적이 없었기에..

제목이 참 신선했어요.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경매 단기 투자가 가능할런지 넘 넘 궁금해서 보게 되었는데..

 

부동산 경매 투자 성향 테스트를 해 보니..

전 아직 경매를 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부동산 경매를 잘하는 사람은 살 가격을 자기가 정하는 물건,

팔 가격도 자기가 정할 수 있는 물건, 심지어 파는 시점도 자신이

결정할 수 있는 물건을 경매로 삽니다. -P.42-

헉!! 이게 정말 가능할까요??

정말 이렇게 부동산 경매를 잘 하는 사람이 있다면 만나보고 싶네요..

전 이사 전에 미리 집을 사 놓은 상태여서 집을 팔아야 하는데 팔리지 않아 엄청 고생했었거든요..

다행히 이사 전에 집이 나가 집을 팔고 이사할 수 있었지만, 물건을 파는 시점까지 결정할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생각나지 않네요..

그런 물건을 보는 눈이 있으니 경매를 하는거구나 싶은 생각도 들어요..

정말 부동산 경매는 아무나 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해 보게 되네요..

 

누구든 자기 일의 핵심에 집중하는 법만 깨우친다면 어떤 일이든 잘할 수 있고 빠르게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186 -

부동산 경매 단기 투자가 늘 일정한 소득을 가져다 주는 것이 아니기에 저자는 핵심에 집중한다는 말을 하네요..

하긴 부동산 경매 단기 투자는 일반 부동산 경매에서 잘 다루지 않는 영역이다 보니 잘 하면 투자 수익이 많을 수 있지만, 제대로 물건 파악을 하지 못하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는 영역이네요.

저자는 부록에서 "천만원으로 매달 월급만큼 벌수 있다!'는 부동산 경매 단기 투자 특강을 이야기 해 줘요.

본문 내용보다 전 이 부분이 더 혹했다죠..

단기투자의 개념과 왜 단기투자인지, 단기 투자가 왜 쉬운지와 투자 가치 그리고

단기투자 대상 물건 수와 대표적 유형 그리고 검색비법과 임장비법 협상 비법도 다루고 있답니다.

 

뭐든 쉽게 되는 것은 없지만, 경매야 말로 직접 부딪혀보고 겪어 봐야 되는 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그렇지만, 전 정말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나 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