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에는 즐깨감 수학 실력편 - 스토리텔링 창의영재수학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세에는 즐깨감을 지난해에 만나 본 이후로는 즐깨감을 넘 좋아하는 아들..

 


이번엔 실력편을 만나 보았어요..

 


[7세에는 즐깨감 수학 실력편]에서는

4가지 수학 영역(도형과 공간, 수와 연산, 측정과 분류, 규칙성)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도와 흥미도를 높일 수 있는 수준의 사고력 문제들로 구성되었답니다.

 


차례만 보더라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것들이 눈에 띄네요..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접하게 되는 것들이어서 아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드네요..

 


도형과 공간

문제를 통해 입체 도형과 평면 도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록과 퍼즐을 통해 재매있게 도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수와 연산

수를 읽고 쓰거나 수의 덧셈과 뺄셈을 셈 퍼즐로 접하므로써 수학적 추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측정과 분류

생활 속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길이, 넓이, 들이, 무게, 시간을 측정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규칙성

상황을 통해 여러 가지 재미있는 규칙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7세 즐깨감에서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붙임 딱지를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부모와 함께보는 7세 친절한 해설집이 깨끗하게 분리가 되네요..

전에 '7세에는 즐깨감 기본편'을 만났었는데..

그 때보다 수준이 많이 높아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무조건 암기하면서 만나게 되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서 수학 원리를 탐구하고 관찰하게 하고, 사고력 계발을 중시하는 책이니

아이가 호기심을 갖고 잘 따라 갈 수 있을 거 같네요..

요즘 교과서가 통합교과가 되고, 수학 영역도 암기가 아닌 스토리텔링을 중요시 한다고 들었는데..

그에 딱 맞는 교재가 아닐까 싶어요..

즐깨감 실력편으로

아이의 실력이 조금 나아질 거 같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