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육아의 행복 - 심플하고 즐겁게 아이 키우는 법
크리스틴 고, 아샤 돈페스트 지음, 곽세라 옮김 / 북하우스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금 '덜' 애쓰고 조금 '더' 즐기며 사는 법

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던 책이다.

아이들은 분명 축복일진데..

아이들이 자라는 과정 속에서의 하루하루가 모두 행복한 것만은 아니다.

때론, 아이로 인해 환하게 웃기도 하지만,

속상하기도 하고, 짜증도 나고, 화도 나기도 한다.

그러다보니 즐거워야 할 육아는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분명 육아를 함에 육아 자체의 문제보단 그 외의 문제들로 인해 육아가 더 어려워 지는 것 같다.

 

<미니멀 육아의 행복>에서는

 

미니멀 육아의 원칙과

시간 쓰기, 물건 정리와 가정 경제를 비롯

놀이시간과 식단등에 관한 내용 등 우리 생활의 전반적인 부분을 다룬다.

 


당신의 가정생활이 좀 더 행복하고 정돈되지 못한 이유는 당신이 뭔가를 잘못하고 있어서가 아니다.

다만, 당신이 '너무 많은 것들' 속에서 허우적대고 있을 뿐이다.

너무 많은 선택들, 너무 많은 의무들, 너무 많은 물건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을 다 움켜쥐지 못해 느껴야 하는 너무 많은 죄책감들..

-본문 중에서 -

'너무 많은 것들' 속에서 허우적대고 있기에..

다 움켜쥐지 못해 느껴야 하는 감정들로 인해 더 행복하지 못하다는 말이..

지금을 살고 있는 내 모습을 대변하는 거 같단 생각이 들었다.

'너무 많은 것들'을 정리하다 보면 더 행복해질까?

 


미니멀 육아는

삶에 멋진 것들이 들어설 공간을 만들어라

스스로의 스타일을 알자

내 가족의 스타일을 파악하랄

나의 판단을 믿어라

완벽한 시작이라는 환상을 버릴 것

우리 모두는 한 팀이다

라는 6가지 원칙을 말한다.

 


소위 육아 전문가라는 사람들의 조언이나 시대적인 요구, 그리고 아는 사람들이 던지는 선의의 충고들은 좀 무시해도 된다.

-본문 중에서 -

가끔은 엄마가 되기 전 엄마수업을 받았더라면 육아가 조금은 수월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한다.

간혹 결혼 전, 아니 아이를 임신하기 전에 육아라는 것에 대해 알았더라면 어땠을까?

초보엄마로 아이들을 키우기 위해

난 소위 말하는 육아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쓴 육아서를 보고, 주위 사람들의 충고를 들으려고 했다.

그런데, 내 아이는 육아서대로 키워지는 게 아니라는 것을 뒤늦게 알았다고 해야할까?

그래서 그런가 내 육아 방식의 소신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그럼에도 주변인들에 의해 내가 고수하는 법이 맞나 흔들리기도 하는 걸 보면..

아직 내가 하고 있는 육아에 자신이 없는 듯 싶기도 하다.

 

내가 하루에 무엇을 하는지,

그 일들을 몇 시간이나 하는지,

그리고 난 후 어떤 기분이 드는지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요즘은 대부분 아이들 돌보기와 집안일 하는 시간이 대부분인 주부..

잠자는 시간도 늘었고..

집안일과 육아만으로도 지치고 힘든 요즘이다.

에효..

이 페이지에서 한참을 있었다.

내 하루 일과가 늘 반복된다고 생각을 했는데..

내가 제대로 시간관리를 하지 못하고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

가슴 한 켠이 답답해 왔다고 해야할까?

나를 위한 시간이 없구나 싶어 살짝 우울하기도..

 

책을 덮고 주위를 둘러 보았다.

너무 많은 것들을 하나씩 정리해봐야겠다.

한꺼번에가 아니라 하루에 10분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