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자 언니네 두뇌발달 안심 이유식 - 건강하고 머리 좋은 아이로 키우기 위해 만 11개월까지 꼭 먹여야 하는 미자 언니네 시리즈
선미자 지음, 정남수 감수 / 로그인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큰 아이를 키울 땐 정말 이유식 책을 참고서 삼아 식단표까지 작성을 했던 열정은

둘째를 키우면서 보란듯이 사라졌어요.

큰 아이 때는 첫아이라 정말 뭐든 열심히 해 주었던 거 같은데..

둘째는 큰 아이 때만큼 신경을 안 쓰게 되더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둘째는 이유식을 제대로 해 준 기억이 없어 조금 미안해지더랍니다.

그리고 다시는 이유식에 관심을 갖게 될 거라고 생각을 못했죠..

막내 임신과 더불어 막내는 시판 이유식을 먹일것이라 선언을 했거든요..

그럼에도 엄마라는 이름이 온전히 시판 이유식에 올인할 수없게 하네요..

 

큰 아이 때 그리 열심히 이유식을 했건만..

그 때의 기억은 어디로 간 것인지 전혀 기억 나지 않아요.

기억 나는 것은 그저 10배 죽 정도?

아이가 먹는 음식이기에 조금 더 신경 써야 하지만..

실제 아이가 이유식으로 먹는 양이 얼마 되지 않는 부분에서 시판 이유식을 생각하게 하죠..

그럼에도 내 아이가 먹는 음식이기에 내 손으로 직접 해야하지 않을까 싶은 마음도 가득이에요..

요즘 이유식 시작을 한 우리집 막내는

10배 죽이라고는 하지만, 농도가 달라요...

그럼에도 넘 잘 받아 먹어서..

이유식 책을 안 볼 수가 없더랍니다..

 


미자 언니네 안심 이유식은
초기, 중기, 후기로 나뉘어져 있어요.
초기는 만 5~6개월,
중기는 만 7~8개월,
후기는 만 9~11개월이에요..
그 전에 봤던 이유식은 자연스럽게 유아식으로까지 확장 되었던 거 같은데..
만 12개월이 되기 전에 이유식이 끝나네요..

초기 이유식을 시작할 무렵 아이는 어떤 특징을 보이는지 간단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이는 중기, 후기 이유식을 시작하기 전에도 마찬가지로 설명이 되어져 있는 부분이랍니다.

그리고, 이유식의 기본 원칙과 아기가 먹을 수 있는 식재료를 소개하고,

기본 육수도 소개가 되어 있어요.

만 월령 계산법과 이유식의 음용순서도 나와 있네요.

만 5개월은 발아 현미 물만!

이라고 되어 있어요..

그리고 만 6개월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있어요.

월령 계산법에 따라 보면 전 우리 아이 이유식을 너무 일찍 시작했네요.. -.-

 


만 5개월 처음 시작하는 이유식은

발아현미미음이에요..

재료소개와 조리법이 설명되어 있고, 사진으로 과정샷을 보여주고 있어요.

먹음직스러워보이는 이유식 사진들..

이대로만 우리 아이에게 해 주면 정말 잘 먹을 거 같단 착각이 들기도 해요..ㅎㅎ

후기 이유식에서 만난 두부 쿠키에요..

간식으로 먹일 수 있는 쿠키에요..

시중에 판매되는 과자 사 먹이는 것보다 낫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랍니다.

 

큰아이 키우면서 했던 이유식이 잘 기억은 나지 않지만..

그 때와 많은 것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네요..

내 아이를 위한 이유식인만큼 조금 더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