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없으면 어때? - 모바일기기 의존 누리과정 유아 인성동화 4
이민경 글, 배현주 그림, 최혜영 감수 / 소담주니어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몸은 아이들과 함께 있는데..
눈과 손은 스마트폰을 만지고 있는 제 모습..
그런 제 모습을 보며 아이들도 스마트 폰을 찾게 되는 거겠죠?
 


소담 주니어 출판사 누리과정 유아 인성동화
<스마트 폰 없으면 어때?>를 만나 보았어요.
이 책은 '소년 한국 우수어린이 도서'로 선정 되었답니다.  
손을 뒤로 숨기고 있는 것이 스마트 폰이죠..
울상을 짓고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도 엄마 눈치를 살살,
그런데 눈이 흐릿흐릿.
 
울 딸을 보는 듯해요..
제 눈치를 살살 보며 어느새 손엔 제 스마트폰이 들려 있거든요..


이렇게 모임에 가게 되면...
떠드는 아이들 조용히 시키기 위해 스마트폰을 넘기는것은
비단 저뿐만은 아니겠죠??


스마트 폰으로 인해
눈이 좋아지지 않은 연우는
엄마와 안과에 갔어요.
병원에서 성훈이를 만났죠..
 
울 따님도 슬며시 걱정이 되네요..
안과에 데리고 가 봐야 하나??


연우엄마와 성훈이 엄마는
왜 안과를 찾았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요..
스마트폰으로 책을 본 성훈이..
스마트 폰으로 게임을 하는 연우..
 
연우네 집 풍경이 어쩜 우리집과 닮아 있는지....
한 집에 있을 뿐 함께 하는 게 없네요..
어쩌면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찾는 건 부모의 책임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연우처럼..
밖에서 열심히 뛰어놀면..
스마트폰에 의존하는 일이 줄어들겠죠?
몸도 맘도 건강하게..
우리 아이들도
자연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겠어요..

밝은 눈, 맑은 마음을 위한 '스마트 어린이표'약속
첫째. 모바일기기 사용은 가끔씩, 조금씩!
둘째, 꼭 볼 게 있으면 멀리 떨어져서 보기
셋째, 작은화면보다는 큰 화면으로 보기
넷째, 화면을 보는 중간에 규칙적으로 쉬기
다섯째, 먼 곳을 바라보며 눈의피로 풀기
여섯째, 모바일기기 대신 책 읽는 습관 기르기
 
책을 보는 동안
휴대폰을 보느라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담은 광고가 있었다는 게 생각나더군요..
스마트 폰..
내가 먼저 내려 놓고
아이들에게 관심을 가져 준다면..
아이들도 스마트폰에 의존하는 게 줄어들지 않을까 싶어요..
스마트 폰 없이도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다는 걸
아이들이 알 수 있게
다양한 체험을 경험하게 해 주어야 할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