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와 요술모자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30
베로니카 알바레스 글, 마리아나 루이스 존슨 그림, 남진희 옮김 / 현북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책 표지만 봐도 눈에 확 띄는 빨간토끼와 검은 모자..
과ㅏ연 토끼가 들여다 보고 있는 검은 모자에서 어떤 요술을 만날 수 있을까요??
 


노란 바탕이어서 토끼와 모자가 더 눈에 들어 오는 거 같아요..


내지를 활용해 궁금증을 담아내고 있네요..
빨간 토끼와 검은 모자..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까요??


토끼가 모자를 발견했어요..
굉장한 보물이 들어 있을거라 기대하고 용기를 내어 모자에 손을 뻗으니 동물들이 줄을 지어 나와요..
 

맨 먼저 꽃이 달린 모자를 쓴 암탉
나비넥타이를 매고 선글라스를 쓴 기린 두 마리
글쓰기와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코끼리
귀여운 털복숭이 꼬마곰..


마지막으로 예쁜 토끼..
사랑에 빠진 토끼는...


모두의 축하 속에 결혼을 했어요..
보통 다른 이야기들은 결혼을 하고 행복했습니다 하고 끝이 나는데...


부부가 되어 많은 새끼 토끼가 태어나고..
비가 오면 모자 속으로 뛰어 들어가는 토끼 가족으로 끝이 나요..
참..
모자 속에서 누가 나올지 어찌 알겠어요??
라며 요술 모자에서 어떤 동물이 나올런지 상상하게 해 주네요..

앞 면 내지는 빨간 토끼와 요술모자만 있었는데..
뒷면은 이렇게..
하얀 토끼와 아기 토끼들도담겨 있어요..
행복해 보이는 토끼 모습들이 절로 웃음 짓게 되네요..
 
토끼와 요술모자는 콜롬비아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공부하고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베로니카 알바레스라는 분이 글을 쓰셨고, 아르헨티나에서 태어난 마리아나 루이스 존슨이라는 분이 그림을 그렸어요..
전 이 책을 보면서 유독 그림이 눈이 갔어요..
원색을 사용해 눈에 확 띄는데..
촌스럽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요..
책에 등장하는 토끼와 요술 모자 뿐 아니라 다른 동물들도 살아있는 캐릭터네요..
글과 그림도 잘 어우러졌지만..
색채 대비가 넘 잘 어울어져..
대부분 원색인데 전혀 거부감이 없어요..
그리고, 각 캐릭터들이 참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요..
아이들과 책장을 넘기면서 그림을 보고 한참 웃기도 했네요..
제가 예쁘고 귀여운 그림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 책은 예쁘거나 귀엽다는 느낌은 들지 않지만..
참 개성적인 캐릭터들이 자연스럽게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