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스티커 도감 붙였다 떼었다 재미있게 만드는 스티커 도감
이광표 글.사진,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그 동안 진선출판사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게 놀이책 시리즈였답니다.

그런데 지난해부터 만나게 된 스티커 도감..

요거요거 물건이에요..

 


스티커 붙이기는 아이들이 넘 넘 좋아하죠..

율이랑 송이도 스티커 붙이기 넘 좋아하는데..

송이가 워낙 좋아해 대부분 율이가 양보하게 되네요..

이번에 만나게 된 문화재 스티커 도감..

울 송이가 보더니 해 보고 싶다고 해서 만나게 된 책이랍니다.

한 동안 사진을 안 찍어 줬더니 사진 찍으라고 포즈까지 취해주는 이쁜 딸이에요..ㅎㅎ



문화재 스티커 도감을 잠시 살펴볼게요..

 

문화재 스티커 도감은..

경북궁, 불국사, 다보탑, 고려정차, 첨성대 등 대표적인 우리 문화재를 소개하였습니다.

스티커를 붙이며 주제별로 소개한 주요 문화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문화재의 감상 포인트를 알려 주어 부모와 아이의 대화를 자연스럽게 이끌어 줍니다.

스티커 놀이를 통해 소중한 문화재에 대한 호기심을 이끌고, 아이의 인지력과 집중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책 뒷 부분에 '다른 그림 찾기'와 '미로 놀이'를 실어 문화재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울 송이..

엄마가 책 살펴 볼 틈도 없이 스티커 붙이자고 졸라대네요..



아직 역사에 대해 아는 게 아무것도 없는 울 딸이 보기에..

재미있을 것만 같진 않지만..

왕과 왕비, 그리고 도성과 무덤벽화와 불상, 탑, 도자기 등 등

그 동안 전혀 접해보지 못했던 분야를 접하게 되었네요..



본격적으로 스티커를 떼기 시작하는 그녀..

이럴 땐 엄청 집중한다죠..



아직은 정확하게 붙이진 못하지만..

그래도 계속 반복되는 스티커 붙이기 덕분인지..

엄마 도움 없이도 스티커 붙여야 되는 위치며, 모양도 제대로 잘 찾더랍니다.



선 스티커 붙이기

후 책 내용 살펴보기..

울 송이에겐 낯설고 생소한 사진들..

그리고 근정전 월대의 동물들을 살펴 보았어요..

아직 한글을 모르는 41개월 그녀..

그래도 동물들의 모습을 대부분 아네요..

양은 못 알아봄..

날 따뜻해지면 서울 상경해서 경복궁 나들이 해 봐야겠어요.. ㅎㅎ


혼자 스티커 붙이기 할 땐 이리 진지모드인데..

 


저녁을 준비하면서 오빠한테 도와 달라고 해서 함께 스티커 붙이기를 하라고 했더니..

둘이 저리도 좋아하네요..

율이는 이제 읽는  건 잘해요..

그래서 직접 글을 읽고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송이에게 이야기 해 주면서 함께 하라고 했어요..

아주 신이 난 그와 그녀..

이렇게 그들은 엄마의 도움없이 책 한권에 있는 스티커를 거의 다 붙였답니다.

 

문화재 스티커 도감은 스티커를 다 붙이고 난 후에도..

활용이 가능한 책이에요..

아이들과 날 따뜻해지면 밖으로 나갈 때 요 책 갖고 나가도 좋을 거 같아요..

문화재 스티커 도감 책 보고 있으려니..

아이들과 문화재를 찾아 떠나 보고 싶네요..

 

우리나라 문화재 지도가 있어서

아이들에게 가 보고 싶은 곳을 직접 골라 보라고  해서..

함께 다녀 오면 참 좋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