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머리 묶어 주세요
유진희 글.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 귀여운 꼬마...

꼭 우리 둘째를 보는 거 같았어요..

길게 헝클어진 머리며..

새초롬한 표정까지..

왜 아빠한테 머리 묶어 달라고 하는 것일까요?



엄마가 몇 일 집을 비워요..

그림을 보니

신생아 용품들이 가득...

얼마 전 동생을 본 울 아이들이기에..

이 상황이 낯설지가 않네요..



유치원 갈 준비를 하는 은수..

혼자서 세수도 하고, 옷도 찾아 입고..

아빠에게 머리 묶어 달라고 해요..

서툰 아빠는 최선을 다 하지만..

은수 마음엔 들지 않네요..



시간이 날때마다 머리 묶는 연습을 하는 아빠..

 

참 자상한 아빠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딸바보라 불리는 아빠들이 많은데...

진정 딸 바보란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 책을 아이와 함께 보시던 시어머니께서..

작은 아이에게 머리 끈을 가지고 와 보라고 하시더니

머리를 묶어 주시네요..

아들 둘만 키워서 머리 묶어 본 적이 없다는 어머니..

처음 묶어 준 손녀 머리를 보고 쑥스러운 듯웃으시네요..

 

아빠가 퇴근을 하고..

책과 머리끈을 들고 아빠에게 가는 딸..

결국, 아빠도 첨으로 딸의 머리를 묶어 주었답니다..


요렇게 머리 예쁘게 묶는 법이 나와요..

연습하면 누구나 예쁘게 머리를 묶을 수 있을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