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드로잉 노트 : 소품 그리기 이지 드로잉 노트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4년 1월
평점 :
품절



진선아트북에서 만나게 된

이지 드로잉 노트

소품그리기

랍니다.

전에 김충원님의 이지 드로잉 노트를 만나서 스케치를 해 본 적이 있거든요..

학창 시절 생각나고 오랫만에 잡은 연필이 어색했지만,

옛 생각이 나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이번에 만나게 된 소품그리기도..

여유를 갖고 따라 그려 보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선 그리고..


직접 그려도 보고..


색도 칠해보면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재미도 참 좋을 거 같아요..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늘 부러웠는데..

이 책 보면서 열심히 연습하면..

잘은 아니어도 형체는 알아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려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전 이 부분이 제일 어려운 거 같아요..

손에 힘을 어떻게 조절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데..

소근육 발달이 덜 되었나?

여전히 요런 느낌들 표현하는 것은 쉽지 않네요..


그림을 그리기 위한 팁이에요..

관찰하라! 오래 오래!

걸어라! 뚜벅뚜벅!

기록하라! 꼬박꼬박!

도전하라! 아자아자!

 

이 팁을 활용해 저만의 스케치 노트를 완성해 보고 싶네요..

울 막둥이가 조금 크면 말이죠..


고흐의 해바라기에요..

이 그림을 딱히 좋아했던 건 아닌데..

큰아이가 어린이집에서 고흐의 해바라기에 대해 배워왔더랍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색칠해 보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미래의 화가를 꿈꾸는 큰아이 작품 감상도 할 겸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