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어스, 어디 있니?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28
존 버닝햄 글.그림, 김정희 옮김 / 현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 도착하면 이제 엄마보다 먼저 책을 보는 아이에요..

잠자리에 들기 전 혼자서 책장을 넘기며 책을 보는 아들..



존 버닝햄 작가의 작품은 이번에 만난 작품이 세번째네요..

처음 만났던 책이 <검피 아저씨의 뱃놀이>

그다음은 서점 견학 갔을 때 아이가 직접 사고 싶어했던 <야, 우리 기차에서 내려>

그리고 <줄리어스, 어디 있니?>

랍니다.


혼자 진지하게 책을 보는 아이..

재미있어?

라고 물어봤더니 재미있다네요..ㅎㅎ

그리고,

"엄마, 아빠도 줄리어스 엄마,아빠 같았음 좋겠지?"

라고 물었더니..

감사하게도 그건 아니라고 대답해 주네요..*^^*

 

처음 존 버닝햄 작가의 <검피 아저씨의 뱃놀이>를 보면서

정말 검피 아저씨 같은 사람이 있으면 아이들이 좋아하겠단 생각을 했었거든요..

그래서 그 책을 아이에게 많이 보여줬던 거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만나게 된 <줄리어스, 어디있니?>는

제가 반성하게 되는 책이더랍니다..

 

우리집에서 아이들이 지켜야 하는 몇 가지 규칙이 있어요..

그 중

첫번째는 취침시간

두번째는 식사시간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아야 건강하게 잘 큰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

먹고, 자는 부분은 많이 엄격하거든요..

음식 앞에서 투정 부리는 것도 용납이 안되고..

밥상 차려 놨는데 바로 자리에 앉지 않으면 안되고..

 

그래서 <줄리어스, 어디있니?>

이 책을 보면서 아이에게 참 많이 미안해졌어요..

 

기다려 주면 아이들 스스로 식탁 앞으로 온다는 것..

아이를 믿고 기다려 줘야 한다는 것..

알면서도 실천하지 못했네요..

 

식사시간마다 바쁜 줄리어스는 매번 식사시간에 식탁에 오지 않아요..

처음에 줄리어스는 의자 세 개와 낡은 커튼, 기다란 빗자루로 방 안에 작은 집을 만드느라 바쁘다고 대답해요. 그 다음은 지구 반대편으로 가는 구멍을 파느라 식탁에 오지 않고..

다음날은 낙타를 타고 나일강 근처에 있는 피라미드 꼭대기에 오르는 중이어서 함께 식사를 할 수 없다네요..  

 

아마 우리 아이들이 줄리어스 같은 반응을 보였으면 전 정말 목소리가 몇 옥타브 올라갔을텐데..

줄리어스의 엄마는 매 끼 메뉴를 바꾸며 요리를 하고,

아빠와 번갈아 줄리어스에게 식사를 갖다 주네요..

 

이 책은 줄리어스의 상상 속 세계와

엄마의 정성이 담긴 매 끼 다른 메뉴의 음식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상상과 현실이 잘 어울어져 있다고 해야할까요?

 

그림만 봐도 존 버닝햄 작가의 작품인 것을 알게 되지만..

책 속 내용 또한

줄리어스가 결국 스스로 식탁 앞으로 오게 만든 작가에요..

 

요 책도 우리 아이들이 참 좋아할 거 같아요..

더불어 전 줄리어스의 엄마처럼 아이들을 더 기다려 주는 연습을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