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그림영어사전
이주혜 옮김 / 베이직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육부지정 초등학교용 800어휘가 수록되어 있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그림영어사전>을 만나 보았어요..
우리 아이들이 아직은 초등입학 전이지만..
어린이집에서 영어를 배우고 있어서..
영어음가와 단어를 종종 물어볼 때가 있거든요..
아이들 심심할 때 놀이 삼아 넘겨 보며 단어 익히면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드네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그림영어사전>은
표제어와 표제어의 활용형
단어와 예문 관련 그림, 관련 예문과 관련 표현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표제어는 크기가 더 크고 색깔도 달라 쉽게 알아 볼 수 있어요..
책 뒤 부록으로 주제별 단어가 수록되어 있답니다.


책의 구성 및 활용법이에요..
활용이나 쓰임새에 중점을 두어 영단어의 기본 학습에 충실할 수 있도록 배려 하였다네요..
이 책에 제시된 각각의 영단어와 영어 표현은 일차적으로 시각적 이미지로 형상화시킨 다음, 베이직북스에서 제공하는 mp3파일을 통하여 청각적 이미지로 받아들일 때 비로소 효과적인 영단어 암기가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길 바랍니다. (p.8)
책을 넘겨 보며,
단어만 보여 주는 것보다, 듣기도 함께 할 수 있음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mp3로 들울 수 있게 되어 있다는 글을 보고, 요것도 다운 받아야겠다 생각했네요..
그럼 아이들 스스로 주도적 학습이 가능해지겠죠??


책을 사용할 때 주의사항도 있어요..
영어의 표기법과 표제어 선정의 기준, 해석의 기준과 영어의 발음규칙 그리고 품사의 구분까지
설명이 되어 있네요..


한 페이지에 수록된 단어들이 많지 않아요..
그림과 문장도 함께 접할 수 있어
일반 영어사전보다 활용도가 높을 거 같아요..
 

책 뒤쪽에서 만날 수 있는 주제별 단어에요..
동물, 복장, 게임과 스포츠, 곤충, 숫자와 색깔, 신체의 부위, 교통수단, 만남과 작별인사가 수록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활용하면 넘 좋을 거 같네요..
전체적인 내용도 좋지만..
저는 아이들이 어려서 이 부록부분이 넘 맘에 드네요..

단어 목록이 정리되어 있어요..

 

제가 처음 접했던 영어사전은 정말

두툼한 영어사전이었어요..

영어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영어사전을 넘기며 단어를 찾아보는 것도 쉽지 않았던 기억이 나네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그림영어사전>은 아이들이 어려도..

그림을 함께 보며 영어단어도 공부하고 문장도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들과 단어를 찾아 보는 것은 공부라기 보다는 놀이가 될 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