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다람쥐의 모험
신경림 글, 김슬기 그림, 안선재(안토니 수사) 영문번역 / 바우솔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중고등학교 시절에 신경림 시인의 시를 처음 접했던 거 같아요..

<아기 다람쥐의 모험>은 신경림 동시집 <엄마는 아무것도 모르면서>에 수록된 내용이라고 하네요..


신경림 시인이 동시집을 발간했었다는 것도 이 책을 보면서 알았네요..

그 동안 시하고만 멀어진 게 아니라..

동시도 몰랐구나 싶었어요..

아이들이 크면서 동시를 많이 보게 될텐데..

그림과 함께 만나게 된 <아기 다람쥐의 모험>

아기 다람쥐가 어떤 모헙을 할까요?

 

<아기 다람쥐의 모험>은

신경림 시인이 시를 쓴 것도 눈에 띄였지만..

우리집에서 너무나 사랑 받는

<딸기 한 알>과 <줄 하나>의 김슬기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고 해서 만나보고 싶었네요..



아기 다람쥐가 나무에서 내려와요..

배경은 겨울이죠..

그런데 나무가 초록색이에요..

일반적으로 겨울에 나무가 초록색이라고 생각을 하지 않잖아요..

뭔가 생명력이 느껴지면서..

아이들은 우리가 보는 시각에서처럼

나무를 어둡게 표현하지 않는 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에겐 새로운 나무지만..

아이들은 오히려 초록의 나무기둥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네요..

 


위험하게 길을 걷너는 다람쥐..

다람쥐를 숲에서나 볼 수 있다고 생각을 했던 아이들이 보기엔..

아파트 단지 입구 차들이 다니는 길에서 만나게 된 다람쥐가..

신기하면서도..

늘 차 조심해야 한다는 엄마 말 때문인지..

다람쥐를 보는 아이 눈빛이 조마조마 함이 보이네요..



도토리를 입에 문 아기 다람쥐..

아빠, 엄마, 본인이 먹을 도토리를 입에 넣었는데 한 가득이네요..

너무나 귀여운 표정..

정말 볼이 터질 거 같아요..

 

아기 다람쥐를 걱정했던 엄마와 아빠!!

아기 다람쥐 입 속에 도토리가 들어 있다는 것을 모르는 채..

아기 다람쥐가 무사히 돌아 왔다는 데 안도해 하는 거 같죠??

이 부분을 보면서..

<아기 다람쥐의 모험>이 왜 <엄마는 아무것도 모르면서>에 실렸는지를 알겠더랍니다..

 

너무나 예쁜 아기 다람쥐!!

그래도 아무말 없이 혼자 나가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에 대해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 주어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