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와인에 요리 한 접시 - 종류별 와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디너 레시피 68가지
히라노 유키코 지음, 이준희 옮김 / 이덴슬리벨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평소에도 술을 즐겨 하지 않았기에..

술이라는 것과 안주라는 것에 대해 크게 게의치 않았었다.

그런데 술을 너무나 사랑하는 남편 덕에..

우리집 냉장고는 소주로, 맥주로 채워지고 있었다.

난 소주나 맥주보단 달달한 와인이 좋다구!!

그럼에도 그 달달한 와인을 마셔 본 적이 언제인지..

왠지 쌉쌀한 와인은 한 잔 마시기도 힘들었다..

안주?

그냥 집에 있는 치즈 한 조각?

아님 남편이 좋아하는 안주들..

그 안주들은 대부분 소주나 맥주의 안주였다.

 

와인은 분위기 잡을 때 가끔 한 잔씩 마시면 좋겠다 싶은데..

막상 와인과 함께 뭘 먹어야 할런지는 망설이게 된다.

결혼 전 친구 따라 간 와인 동호회에선..

피자에 스파게티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겼던 거 같은데..

그래서 그 때 와인도 여러 종류를 마셔 봤던 거 같다.

그럼에도 여전히 와인은 특별한 날에만 먹는 술이란 생각을 하고 있다.

 

평소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와 와인을 곁들인다면..

종종 마실 수 있지 않을까?

 

책의 저자가 우리나라 사람이 아니고 일본사람이어서 그런지..

나에겐 조금은 생소한 요리들이 많았다.

그럼에도 이 요리라면 와인 한 잔 하기 괜찮을 거 같은데 싶은 요리도 있었다.

보졸레, 샴페인, 로제 와인, 화이트&레드, 샤르도네, 소비뇽 블랑, 리슬링, 피노 누아르, 메를로, 카베르테 쇼비뇽 등 처음 듣는 와인도, 많이 들어 보기도 마셔보기도 했던 와이들도 눈에 띄었다.

그리고, 그 와인들과 함께 먹어도 좋을 요리들이 우리들이 흔히 반찬으로 접할 수 있는 요리들이 눈에 띄는 게 신기할 정도였다.

그 동안 난 와인에 대한 지나친 환상을 갖고 있었구나 싶었다.

 

와인과 함께 먹으면 좋을 요리들 사이사이로 와인과 관련 된 정보들도 만날 수 있었다..

와인을 특별한 날 분위기 잡으며 먹는 술이 아닌..

흔히 마실 수 있는 소주나 맥주 정도까지는 아니어도..

조금은 친숙하게 마실 수 있는 술이라는 생각이 들게 해 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