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인테리어 - 콕콕 짚어 주는 인테리어 특강
일본 신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하정 옮김 / 에디터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TV를 보다보면 저 집 정말 예쁘다라며 감탄을 하게 되는 집이 있다.

잡지를 보다가 이런데서 살면 정말 좋겠다.. 나도 이렇게 꾸며볼까 싶은 집들이 종종 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우리집을 한바퀴 돌아보면..

책과는 너무나 동떨어져 있는 우리집..

때론, 책에 있는 대로 하고 살면 좋지만, 아이들 정서에 좋지 않는다는 나름대로의 핑계를 대고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었던 듯 싶다..

전엔 그냥 쉴 수 있는 내 집만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이젠 내 집을 나만의 특색이 묻어나는 공간으로 꾸미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막연히 인테리어를 다시 해 볼까 고민을 했다.

그럼에도 쉽게 시도할 수 없었던 이유는..

인테리어에 대해 내가 아는 게 너무 없다는 것..

그리고, 아이 둘을 데리고 만삭의 몸으로 무엇인가 시도하기엔 너무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럼에도 다음에 아이 낳고 나면..

아이들과 우리 부부만의 공간을 조금 더 따뜻하면서도 지금 살고 있는 집과는 다른 개성있는 집으로 꾸미고 싶단 생각이 자꾸 들어서였다.

그래서 인테리어 관련 된 책들을 기존에 몇 권 접해 본 적이 있는데..

인테리어에 대해 알지 못하는 내가 봤을 땐 전혀 도움을 받지 못했다.

그리고, 고민고민하다 만나게 된 책이 <친절한 인테리어>이다.

 

잡지에 나오는 집들의 사진을 모아 놓은 듯한 책 소개에 혹해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는데..

공간 만들기 테크닉

가구 선택과 배치법

조명과 배선 포인트

똑똑한 수납기술

멋진 창문 연출하기

감각이 돋보이는 디스플레이

그리고 나마의 라이프 스타일 찾기

등 생각지도 않은 알짜 정보들을 만날 수 있었다.

 

우리 가족들에게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찾아 보고, 색과 소재에 따른 인테리어 방법을 연구해 볼 수 있었다.

비슷한 톤의 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같은 공간을 더 넓게 느끼게도 되고, 시선의 방향에 따라 가구를 배치함으로 인해 공간의 느낌이 달라진다는 것부터 일상 활동에 맞춰 가구 배치하는 요령 등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내용들을 접하게 되었다.

 

그저 막연히 저렇게 꾸몄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어느새

나만의 공간을 스케치하게 해 주었고,

작은 인테리어 소품 하나까지도 눈여겨 보게 해 주었다.

 

늘 집의 구조로 인해 활용공간이 안 나온다고 생각을 했는데..

지금 내가 살고 있는 집도 가구의 위치만 조금 바꿔 준다면 지금보다 훨씬 활용도가 높을 수 있다는 것..

그래서 지금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넓어 보이고, 활용적으로 우리집의 공간들을 활용할 수 있을런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