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꾹, 딸꾹질이 멈추지 않아! 국민서관 그림동화 150
로렌 차일드 글.그림, 문상수 옮김 / 국민서관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딸꾹질이 날 때는 딸꾹질을 멎게 하기 위해 숨도 참아 보고, 물도 마셔 봐요..

왜 딸꾹질이 나는지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딸국질 하는 게 처음엔 재미있는 것 같지만 계속 되면 힘들어요..

울 딸 잠들기 전 딸국질을 하던데..

딸국질을 멈추게 하기 위해 물도 마시게 하고, 숨도 참아 보게 하고, 놀래켜 주기도 했는데..

금방 멎질 않네요..

다행히 잠이 들어 딸국질을 하지 않아요~~

 


아이들과 TV를 잘 보는 편이 아니어서

TV에 방송되는 것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네요..

저희는 늘 책을 먼저 보고, TV에서 프로그램을 찾아 본답니다..ㅠ..ㅠ..

 


롤라가 학교 음악회에서 노래를 부르기 위해 연습을 하는데..

롤라가 딸꾹질을 해요.

미술 시간에 새를 그리다가도 딸꾹질을 하고..

그래서 쉬는 시간 찰리를 찾아갔어요.

찰리의 친구가 깜작 놀라게 하자 잠깐 딸꾹질이 멈추는 거 같더니 수업시간에 또 딸국질을..

 

롤라의 딸꾹질을 멈추게 하기 위해 머리를 쳐 보기도 하고, 배를 문질러도 보고, 거꾸로 물을 마셔 보기도 하고, 오랫동안 소리도 내어 보고, 누운채로 자전거 타기도 해 봤어요..

그런데 멈췄던 딸꾹질이 간식을 먹을 때 또 시작 되었어요.

그리고 딸꾹질이 멈춘 거 같았는데 마지막 노래 연습을 하고 무대에 나가기 전 또 딸꾹질이 시작되었어요.

딸꾹질이 멈춘 롤라는 무사히 노래를 불렀어요..

롤라의 딸꾹질은 찰리에게 옮겨 갔나 보네요..ㅎㅎ

 

이 책을 보면서 롤라의 딸꾹질도 걱정이었지만..

찰리같은 오빠가 있어서 롤라는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 두 아이들도 찰리와 롤라처럼 서로 사이 좋게 서로를 위하면서 자라주겠죠?? ㅎㅎ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오는데..

정말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가 있을까요?

롤라의 말처럼 처음에는 재미있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싫증이 나게 되는데..

싫증이 나기 전 딸꾹질을 멈추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연구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