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낸시의 별자리 여행 국민서관 그림동화 148
제인 오코너 글, 로빈 프레이스 글래서 그림,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국민서관 출판사 멋쟁이 낸시 중 우리집 꼬마들이 두번째로 만난 책은 <멋쟁이 낸시의 별자리 여행>이랍니다.

별자리 관련 동화책이 있긴 한데, 워낙 유야용이다 보니 큰아이를 위한 책이 있었음 싶었어요.

 

제가 어렸을 땐 시골에서 자라서 그런지 밤하늘의 별을 참 많이 보고 자랐어요. 그럼에도 별자리에 그닥 관심이 많지 않아 북두칠성을 제외하고는 다른 별자리는 잘 찾지 못하지만요..

 


낸시네 가족들이 야외에서 밥을 먹으며 하늘이 깜깜해지기를 기다렸어요. 그런데 동생 조조가 별을 보고 싶다고 보채요.

낸시는 조조에게 해도 별이라고 이야기를 해 주면서 별에 대해 설명을 해 줬어요.

그리고 깜깜한 밤하늘에 별이 뜨기 전까지 조조와 놀아 주네요..

 

우주복을 입고 달나라에 내려 산소통으로 숨을 쉬어요. 탐험에 나섰어요. 달나라에서 재미있게 놀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이 부분은 낸시와 조조의 놀이죠..

우리집 꼬마들도 이렇게 놀면 재미있어 할 거 같네요..*^^*

 

별이 하나 둘 보이기 시작했어요.

북극성도 찾아 보고, 아빠랑 별자리를 찾아 보기도 했어요. 별을 이어 그림도 그려 보았죠.

커다란 구름이 하늘을 뒤덮었어요. 하늘이 개기를 기다리면서 낸시는 별자리 이야기도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텐트에서 빗소리를 들으며 누었어요..

 

책장을 넘기며 낸시처럼

상상의 나래를 펴 우주여행도 하고, 달나라도 가보면 좋겠다 싶었어요.

그리고, 밤하늘의 별자리를 아이들과 함께 찾아 보고, 별자리 전설도 함께 나누어 보면 정말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올해는 캠핑을 가 보진 못했지만..

내년엔 아이들과 캠핑을 가 밤하늘의 별도 보고, 아이들과 함께 별과 관련된 이야기도 나눠보고 하면 참 좋을 거 같단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