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고루 먹어요! 또조심과 함께하는 안전이야기 8
토이앤스토어 기획, 문상수 엮음, 한국생활안전연합 감수 / 국민서관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조심과 함께 하는 안전이야기>가 벌써 여덟번째네요..

처음에 이 책 만났을 땐 큰 반응 없던 아들이..

어느 순간부터는 이 책들만 손에 들고 보고 있다죠..

어린이집에서 친구들과 함께 본다고 책을 들고 어린이집으로 가기도 하고 말이죠..

 


어렸을 적에는 엄마가 해 주는대로 잘 먹었는데..

커가면서 선호하는 음식이 생기고, 먹어 보지 않았던 음식은 안 먹으려고 하기도 하고..

또, 먹기 싫은 음식 억지로 먹게 하면 맛 없다고 온갖 인상을 쓰는 큰아이..

그래도 요즘은 살살 달래면 한 번씩은 먹었는데..

이젠 울 딸램이 잘 먹다가 먹고 싶은 음식만 먹고 있네요..

그래서 너무나 반가웠다죠..*^^*

 


첫번째 에피소드는 [골고루 먹어요! 랍니다.

우유와 시금치 먹는 것을 싫어하는 주인공이 어떤 이야기를 들려 줄까요?

 


왜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 볼 수 있어요..

울 딸 이 책 들고와서 몇 번을 읽어 달라더랍니다.

그래서 책을 읽어 주면서 음식을 골고루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몸을 튼튼하게 해 주는 음식은 뭐가 있는지, 키를 크게 해 주는 음식은 뭐가 있는지 이야기 나눠 보았어요..

그리고, 병원에 간 김에 얼마나 많이 컸는지 키도 재보았답니다..

생각보다 많이 크진 않았더랍니다..ㅎㅎ

 


두번째 에피소드는 [먹어도 안 돼요! 만져도 안 돼요!]랍니다.

아이들은 참 호기심이 많죠..

엄마 화장품도 좋아하고,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을 좋아하고, 만지기도 해요..

그런데 그것들이 위험성을 띄고 있어 문제죠..

 


엄마 화장품, 향수, 그리고 세제들..

왜 만지면 안되는지, 먹으면 안되는지 알 수 있었답니다.

우리집 두 꼬마들은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요..

제가 화장을 잘 하고 다니는 편이 아님에도 이모나 할머니 화장품을 보면 만지고, 갖고 놀곤 하네요..

얼마 전, 할머니가 화장을 하고 계시는 걸 보더니..

"난 화장 안해도 이쁘지? 엄마!"

이러는 울 딸..

화장품을 보면 먼저 만지고, 바르던 아이였는데..

할머니 화장하시는 모습을 물끄러미 바라보더니 저리 이야기 하네요..

어찌나 한참을 웃었던지..

아이가 좀 큰걸까요??

 

쑥쑥이 음식과 불끈이 음식을 찾아 보는 활동을 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들도 쑥쑥이 음식과 불끈이 음식 위주로 선호하는 음식을 바꿔 주었음 좋겠네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