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의 개를 부탁해 - 빨간머리 마빈의 가슴 찡한 이야기 햇살어린이 9
루이스 새커 지음, 슈 헬러드 그림, 황재연 옮김, 이준우 채색 / 현북스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햇살어린이 동화]<선생님의 개를 부탁해>는 루이스 새커 작가의 작품이에요..

빨간머리 마빈의 이야기가 계속 되네요..*^^*

빨간머리 마빈의 이야기는

<여자로 변한 거 아니야?>, <왕자 되기는 힘들어>, <왜 나한테만 그래?>가 있었어요..

<선생님의 개를 부탁해>를 쓰기 위해 글쓴이는

개 사료 맛을 보았고, 책에 나오는 개도 실제 모델이 있다고 하네요..


빨간 머리 마빈은 선생님의 개 왈도를 돌봐 주기로 했어요. 선생님의 집 열쇠를 받고, 마빈이 왈도를 돌보게 되면서 생기는 일들이 쭉 차례로 나와 있네요..

 


마빈은 선생님의 개를 돌보기 위해 학교에 등교하기 전, 하교 후, 그리고 저녁 식사 후 왈도를 산책시켜 주어야 했어요.

아침에 스스로 눈을 뜨고, 선생님 집으로 가서 왈도와 산책을 하고 등교를 했죠.

선생님의 개 왈도를 돌보면서 마빈은 어른스럽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 주네요..

 


그런데 왈도가 잘 먹지를 않아요.

걱정이 된 마빈은 왈도의 사료를 먹는 시늉을 하는데도 왈도는 먹지를 않네요.

 


수의사 선생님이 왈도에게 간을 먹이는 방법을 알려 주셨어요.

그래서 마빈은 간을 사 수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신대로 왈도에게 간을 먹였어요.

온 가족들이 총출동해 왈도가 간을 먹는 모습을 보았죠..

간을 먹고 난 왈도는 사료도 먹었어요..

 

다음날, 선생님의 집에 간 마빈은

전날 먹은 음식을 토하고 침대 밑에 쓰러져 있는 왈도를 발견했어요.

 

나이가 많은 왈도를 선생님께서 오실 때까지 잘 돌보기로 했는데, 마빈은 왈도가 죽게 되자 어떻게 해야 할런지를 몰랐어요..

 

빨간머리 마빈의 가슴 찡한 이야기 <선생님의 개를 부탁해>는 마빈이 선생님의 개 왈도를 돌보면서 생긴 일들을 쓴 글이에요..

사람도 나이가 들면 죽듯이, 개도 마찬가지로 나이가 많아 자연스럽게 죽게 되었던 것인데..

하필 선생님이 없을 때 죽게 되었네요..

 

선생님의 개를 돌보게 된 것을 알았을 때 친구들은 마빈을 운이 좋은 녀석이라고 부러워했어요.

그렇지만, 왈도가 죽고, 그 날 시험을 엉망으로 치룬 마빈을 세상에서 가장 운이 없는 아이라고 생각했죠..

마빈은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아이였을까요? 가장 운이 없는 아이였을까요?

 

집에서 애완 동물 키우는 것을 안좋아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책임감을 심어주기 위해 애완동물을 키우게 해 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