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탄생 : 숫자 놀이 (만3.4.5세) -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큰아이가 작은아이 적엔 나름 학습적인 내용을 주입시키느라 숫자세기도 참 많이 했던 거 같은데..

둘째라서 그런지, 아니면 엄마의 게으름 때문인지..

작은 아이와 함께 숫자세기를 한 적은 거의 없는 거 같아요..

그래서 작은 아이가 숫자 10까지 세고, 1대1 대응을 할 때 깜짝 놀랐어요..

ㅇㅓ린이집 선생님께서 집에서 학습적인 부분 조금만 신경 써 줬으면 하시는데..

전 그냥 아이가 놀다 보면 관심 갖을 때 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는 믿음으로 방치하고 있었다죠..

 


그래서 그런지 책을 보더니 넘 좋아하는 둘째에요..

혼자 책장을 넘기더니 숫자 읽기시작..

물론, 아직 10이후의 숫자는 잘 모르지만요..ㅎㅎ

 


숫자를 읽으면서 따라 써보기도 하고..

 


숫자 하나하나를 쓰면서 수개념도 잡아 보았어요..

숫자와 같은 갯수가 그려져 있는 그림도 찾아보고, 색칠도 해 보고..


숫자세기를 하면서 선을 이어 그림을 완성해 보기도 했어요..

그 동안 보고 그리기만 했던 아이와 함께

순서에 맞춰 숫자도 써 보고,

갯수를 세어 보기도 하고..

색칠놀이도 하면서 지냈어요..

자기 책이라고 너무 좋아하는 둘째 아이를 보면서 그 동안 너무 방치했나 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10이후의 숫자는 큰아이와 함께 할 요량이었는데..

어느 순간 작은 아이가 20까지 숫자도 써보고, 색칠도 하고, 선그리기도 하고 있더랍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부터 숫자세기를 하는데 10이후 숫자세기는 멋대로였는데..

20까지 정확하게 숫자를 세고 있더랍니다..

억지로 해서는 절대 되지 않았을 일이라는 것을 알기에 더욱 신기하고 기특했네요..

오빠랑 함께 숫자판을 보면서 하나하나 짚으며 숫자세기를 하는 아이..

숫자세기가 울 딸아이에겐 놀이구나 싶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