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의 탄생 : 오려서 붙이기 (만3.4.5세) - 창의력을 키우는 미국식 유아 학습지 영재의 탄생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오빠는 캠핑을 가고 33개월 따님은 캠핑 대신 엄마를 택했네요..

무엇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까 고민하다 마침 <영재의 탄생>이 생각이 났어요..

큰아이가 먼저 만4세용 영재의 탄생을 만나봤던지라 낯설진 않았어요..

큰아이 때 만난 영재의 탄생은 종합적이었는데..

이번에 만난 <영재의 탄생>은 세분화 되었네요..

 

가위질과 풀칠을 넘 좋아하는 울 따님..

처음엔 책장을 저렇게 한장한장 뜯게 되어 있는지 몰랐어요..

실수로 한장 뜯어진 거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자세히 보니 뜯는 선이 있더랍니다.

그래서 손쉽게 한장씩 뜯어 활용할 수 있었어요..

일단은 직선으로 오리고..


오리고 난 후 엄마와 아빠에게 가방을 들려 주는 따님..

그리고 혼자서 역할놀이를 합니다..ㅎㅎ


지그재그로도 오려보고...


 

오리고 난 후 또 활용을 해요..

가위질이 익숙치 않아 선대로 안 오려졌다고 스카치 테이프로 테이핑 작업도 손수하고..

 

곡선모양도 오려 보았는데, 조금 어려워 하네요..ㅎㅎ

 

 오려서 붙이기를 통한 창의 영재 훈련법

 

1. 반복적인 소근육 운동으로 두뇌 발달을 도와요.

2. 미국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스티브 맥(Steve Mack)의 그림으로 배워요.

3. 쉽고 직관적인 지문으로 스스로 학습이 가능해요.

4. 세세한 부모 가이드가 들어 있어 홈 스쿨링도 문제 없어요.

 

가위 잡는 법도 그림으로 친절하게 보여주고, 부모가이드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무엇보다 너무 귀여운 그림들..

아이들이 넘 좋아할 거 같네요..

울 딸램 늘 오빠가 하는 것을 옆에서 보기만 했었는데..

이제 본인이 주체가 되어 직접 가위로 오려보는 게 너무 좋은가봐요..

힘들다는 말을 하면서도 그만하자면 싫다고 하네요..

덕분에 이제 57개월 오빠는 책 구경도 못해 봤어요..

둘이 함께 활용하면 좋을 거 같았는데..

난이도를 봐 가며 둘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조정해 줘야겠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