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수학 창의력 놀이터 - 수학 전문가의 놀이로 시작한다! 우리집은 창의력 놀이터 5
이미경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 <우리집은 수학창의력놀이터>를 받았답니다.

<우리집은 창의력놀이터>, <우리집은 과학창의력놀이터>, <우리집은 한자 어휘력 놀이터> 그리고 이번에 출간된 <우리집은 수학창의력놀이터>까지 한권도 빠짐없이 다 구비되어 있네요..ㅎㅎ

아이와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몰랐을 때, 참 유용했던 책들이에요..


<창의력 놀이가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만든다.>

어린 시절 부모와 함께 즐겁게 학습한 경험은 '자기주도학습' 능력뿐 아니라 인성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네요..

요즘 스토리텔링 수학이 대세인 거 같아요..

첫째마당은 스토리텔링 수학이 놀이 속에 있어요로 현재 수학교육과정에 대해 알 수 있고, 수학 창의력을 키워주는 핵심 개념과 부모가 알아두면 좋은 수학교육 지침 9가지도 만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 수학 지능 200% 끌어내는 방법도 만날 수 있어요.

수 감각놀이에요

연령별 특성 및 활동을 소개 하죠..

지난해 율이가 5살이었을 때 놀이를 시작했는데, 3살이었던 송이도 함께 했거든요.. 두 아이들 모두 즐겁게 수놀이를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ㅎㅎ


책을 받자마자 한 일은 책 속에 있는 우리 아이들 모습 찾아 보기였답니다.

여기저기 숨어 있는 아이들 찾기하는 재미도 쏠쏠해요..ㅎㅎ

원고를 받고 함께 놀이를 할 때는 정말 즐겁게 했던 거 같은데..

또 시간이 지나니 흐지부지 되더랍니다..

수학놀이도 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었던 놀이를 제대로 못 해 준 게 많아서 책 보면서 해 줘야지 하는데..

마음만 가득하고, 날 좋다고 밖에서만 놀다 보니 정작 책을 활용할 기회가 없네요..

그래서 [수학놀이단] 신청을 했답니다.

다른분들과 함께 8주간 아이들과 수학 놀이를 할 수 있게 되지요..

책을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시 한번 활용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더 좋은 거 같아요..

아이들과 하나씩 해 보면 정말 좋아할 놀이들이 많은 <우리집은 수학창의력놀이터> 놀이단 활동도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