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손바느질 노트
제인 불 지음, 이은경 옮김 / 진선아트북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오랫만에 손바느질 관련 책을 보니 괜히 설레네요..

큰아이 때 태교바느질 해 보고 제대로 바느질을 해 보지 못했던 거 같아요..

엄마 욕심에 작은 아이 머리핀 만들어 준다고 잠깐 바느질을 하기도 했었네요..ㅎㅎ

도안을 받고 나서 무얼 만들까 고민을 했죠..

일단 만들기 쉬운 것에 도전을 해 보기로 했어요..

엄마가 바느질에 도전할 때 울 두 꼬마들은 옆에서 구경만..

아무래도 늘 하던 게 아니라 함께 할 엄두를 안내네요..

동그라미 그리는 것을 한번 해 보라고 했더니 연필로 그려 보는 율이..

그리고 하는 말

"안그려져요."

그래서 검정색 싸인펜으로 동그라미를 그렸어요..

가위질 하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인데, 종이와 다르게 천이 밀리는 감이 있으니까 가위질도 양보를 하더랍니다..

가위질 양보 하는 것은 제 기억에 첨인듯해요..

그렇게 동그라미를 오리고, 홈질로 바느질을 해서 완성한 퍼프랍니다.

동그라미를 그릴 때는 좀 크지 않을까 했었는데 바느질까지 완성한 퍼프는 제 생각보다 너무 작았어요.

이걸 어떻게 활용을 해야할까 고민고민..

조금 퍼프가 컸더라면 율이를 위한 보타이와 송이를 위한 머리핀을 만들려고 했었는데..

보타이로 만들려니 좀 작네요..

머리핀은 작게 만들면 좀 앙증맞을 거 같긴 했는데...

하나만 만들기는 좀 아쉽고, 두 개를 만들자니 넘 크기가 작고..

고민만 하다가..

퍼프 두개를 이어봤어요..

그리고 단추를 얹어 봤네요..

율이를 위한 보타이를 만들까? 송이를 위한 머리핀을 만들까?

아직도 고민 중이랍니다..

ㅎㅎ

체크무늬로 된 천으로 하나 더 만들어서..

송이와 율이에게 하나씩 선물해 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