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코드 2 : 코디노트 천계영의 리얼 변신 프로젝트 2
천계영 지음 / 예담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학창시절 천계영 작가의 작품을 종종 봤던 기억이 났다. <언플러그드 보이>, <오디션>은 남편과 연애시절 가끔 들렀던 만화방에서 보기도 했었다. 남편도 나도 만화를 많이 좋아하는 편이어서 종종 데이트를 만화방에서 했었는데..

그 때보던 만화책의 작가 작품이라는 더 이 책을 보고 싶었는지도 모르겠다.

난 옷을 잘 입는 편은 아니다. 그냥 있는 옷 깔끔하고 단정되게 입으면 된다는 생각을 했을 뿐 학창시절에도 굳이 멋을 내기 위해 옷을 구입했던 기억이 많지 않다.

결혼 전엔 그나마 조금 예쁜 옷을 찾아 입으려고 했던 거 같은데, 학교 다닐 때보다 확연히 늘어난 체중을 확인하면서 예쁜 옷은 나를 비켜 가는 구나 싶었다.

아이를 낳고 나선 더더욱 체중은 늘어나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옷장속의 옷들은 '날 언제 입어줄거야?'라고 묻는 듯 옷장 문을 열 때마다 고민하게 만들지만, 정작 내 몸에 맞는 옷이 없다.

살을 빼고 입어야 하나 아님 과감하게 버리고 지금 몸에 맞는 옷을 구입해야 하나 늘 고민만 하다가 한 계절을 보내면서 그래도 외출복 하나쯤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 저렴한 옷 한벌을 구입한다.

다음에 살을 빼면 보란듯이 예쁜 옷을 입어주리라 다짐하지만, 그 다짐은 아직도 현실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여름을 보내고 쌀쌀한 계절이 다가와 또 옷장을 열어 보니 옷들은 있는데 입을 만한 옷이 없다.

옷을 입고 거울을 보는 게 행복해야 하는데, 난 한숨만 나온다.

정말 맞는 옷이 없다. 계절별로 크는 아이들 옷을 구입하고, 남편 옷도 구입하건만 정작 내 옷은 왜 그리 망설여지는지..

올 가을은 정말 특단의 조취를 취해야 할까보다..

안 입는 옷들은 과감히 버리고, 내 몸에 맞는 옷들을 구비해야겠다.

더불어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체중들도 해결을 좀 하고..

학교 다니며서 들었던 패션수업도 생각이 나는데..

정작 난 왜 이론과 실제가 달랐을까 싶기도 하다.

내 몸에 맞는 옷, 그리고 나를 더 당당하고 멋지게 보일 수 있는 옷을 찾기 위해 나만의 코디노트를 만들어 봐야겠다. 더불어 곧 입을 수 있을거야라는 믿음으로 옷장을 채우고 있는 옷들을 정리하고, 입을 만한 옷들로 옷장을 채워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